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인스타그램 위치 태그 검색 추가 등록 오류 해결방법!

인스타그램 위치 태그 검색 추가 등록 오류 해결방법!


얼마전 갑자기 인스타그램 위치 태그 검색 추가 등록 오류가 나더라구요 

아니 한번도 위치 태그 검색하는거에서 오류 난적이 없는데

도대체 왜 이러는건가 몇번을 다시 시도 해봐도..

계속 이렇게 결과가 없습니다 라는 상태만 ㅠㅠ

미쳤나?? 왜 이러는거지?? 

인스타그램 삭제했다가 다시 깔아보기까지 했는데요 

그래도 계속 위치 등록 오류가 나더라구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지라 

설정에서 인스타그램 위치설정을 안해놨나?? 하고 확인했는데 

거기는 멀쩡히 위치 접근이 가능하게 해두어져 있는 상태였어요 

도대체 그럼 뭐때문에 오류가 나는건가!! 하고 찾아보니! 

페이스북의 문제더라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지만 인스타그램 위치 정보는 모두 페이스북에서 가져오게 되는데요 

제가 며칠전에 페이스북을 삭제했다가 다시 깔았던적이 있었어요 

아무래도 문제가 그거인듯 싶더군요.

그래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둘다 모두 삭제 후 

먼저 페이스북을 다시 다운 받아서 로그인 하구요 

그 다음에 인스타그램을 다운 받아서 로그인 해주었어요 

그러니!! 애태우던 위치 태그 검색 추가 등록 오류가 해결!! 되었답니다 ㅠㅠ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속해져 있어야지만 위치 태그 설정이 제대로 되는데 

인스타그램은 놔두고 페이스북만 지웠다가 다시 설치했던터라 

 두 어플간의 정보 연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듯 해요 


참고로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해도 인스타그램 위치 설정 오류가 난답니다. 

결론은! 

인스타그램 위치 태그 설정 등록 오류를 해결하려면

위치서비스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  

페이스북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는것!

두가지 다 문제가 없다면 

두 어플을 모두 삭제 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이 순서로 다운받아 로그인 하면 된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쪽 공감 하트 버튼 클릭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