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윤상 평양공연 현송월 만나는 이유는?

윤상 평양공연 현송월 만나는 이유는?

곧 남북 정상회담을 앞두고 있는 요즘.

요즘 남북의 탐색전을 보면 정말 순식간에 좋은 분위기로 흘러가고 있는것 같아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ㅎㅎ 걱정 아닌 걱정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좋은게 좋은거라고! 일단은 지켜봐야지 싶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남북 정상회담 사전 행사이자 

지난 평창 올림픽 기간 남한으로 내려와 공연을 했던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 예술단 공연에 화답을 하기 위해 

우리측도 북한 평양 공연을 진행중인 상황인데요.

공연을 위해 오는 20일 판문점에서 실무 접촉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북한의 경우 예술단 음악단장이었던 현송월씨가 화제 아닌 화제가 되어었는데

이번 우리측 예술단 음악감독으로는 윤상 씨가 내정되었다고 하네요 :) 

윤상 평양공연 현송월 만나는 이유는?

윤상 씨가 예술단 음악감독으로 내정된 이유는 

이번 평양공연이 대중음악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걸 감안하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이제껏 윤상 씨가 가수 겸 작곡가로서 

시대를 아우르는 많은 대중음악들을 만들어냈기에 

그러한 그의 커리어를 인정받은듯 합니다 

윤상 소속사 측에 따르면 정부로부터 직접 연락을 받았고 

좋은 취지이기에 수락한것으로 안다고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음악감독 윤상, 박형일 통일부 국장, 박진원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대표로 

참석하는 20일 실무접촉에는 북측의 현송월 단장도 나올예정이라고 하니

남한과 북한의 예술단 감독이 처음으로 만나는 자리게 되겠네요

윤상 평양공연 현송월 만나는 이유는?

이번 실무 회담을 통해 구체적인 평양 공연 일정과 장소

예술단 구성과 프로그램등이 확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최근 tv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많이 뵈었던 윤상 씨 이지만

이번만큼은 정말 무게있는 자리에서 책임감 막중한 일을 맡아 

여러모로 부담이 클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껏 음악가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만큼

이번 평양 공연도 멋진게 치뤄주기를 기대해봅니다 :) 

(관련글 ▶ 소녀시대 서현 현송월 북한 예술단 합동 공연 동영상 )

(관련글 ▶ 레드벨벳 평양공연 가수 선정 이유는? )

(관련글 ▶ 레드벨벳 조이 불참 sm 국가농락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