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한진해운 청산 결국 상장폐지 되나

한진해운 청산 결국 상장폐지 되나

국적선사로 39년간전세계 바다를 누빈 한진해운이 끝내 청산 될것으로 보입니다.

한진해운 실사를 벌여온 삼일회계법인은 한진해운의 청산가치가 존속가치보다 높다는 최종 결론을 낸것인데요.

청산가치는 1조 8000억원, 존속가치는 9000억으로 추산했습니다.

결국 계속 기업을 이끌어 가는것보다 청산 해버리는게 이익이라는 셈이 나온거죠..

이번 실사 결과는 오늘 13일 법원에 제출되며 

법원은 제출된 최종 실사 보고서를 바탕으로 청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동안 한진해운은 주요 자산을 모두 매각했고 임직원들이 다 흩어지면서 이미 청산을 기정사실이 된 상태입니다.

이미 보유 선박의 90% 이상이 이미 처분된 데다 상당수 핵심 인력이 내년 1월 삼라마이더스(SM)그룹으로 흡수 될 예정입니다.

영업 기반이 사실상 완전히 붕괴됐다는 뜻입니다.

국내 1위이자 글로벌 7위였던 한진해운의 몰락.

한진해운이 청산 하게 되면 국내의 대형 컨테이너 국적 선사는 현대상선만 남게 되는데요 

과연 현대상선이 글로벌 선사들의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 입니다.

최근 현대상선은 기업 생존 조건으로 약속한 해운동맹에 정회원으로 가입하지 못했고 

현대상선을 키워 한진해운을 대체하겠다는 정부의 구상은 완전히 어긋난 것으로 보입니다.

한진해운 청산 결국 상장폐지 되나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국내 해운사들끼리 합병으로 몸집을 키우는것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으로 보입니다.

엄청난 물류 대란을 감수하면서까지 한진해운을 포기한 결과가 결국 청산 이라니..

한진해운 청산 결국 상장폐지 되나

이렇게 청산 가능성이 거의 기정사실화 되면서 한진해운 주가는 이틀째 급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청산으로 상장폐지 될 가능성이 높아졌는데요.

상장폐지가 되면 사실상 휴지조각이 되는터라 투자자들의 손실이 엄청날것으로 보입니다.

다시 부활 했으면 싶었던 한진해운.. 이렇게 역사의 속으로 들어가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