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닭갈비(닭 숯불구이) 맛집 계탄집, 건대/뚝섬유원지 자양동 닭갈비집


먹방 쿡방 tv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맛집 중 

가장 가보고 싶게 만드는 프로그램은 바로 맛있는녀석들이다.


김준현, 유민상, 김민경, 문세윤이 뭐든지 꿀떡꿀떡 먹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당장에 저 맛집으로 뛰쳐가고 싶은 맘이 생김 ㅎㅎ



그 중 한곳이였던 건대역 / 뚝섬유원지역 사이의 계탄집

올해 여름쯤 닭 숯불구이 (닭갈비) 맛집으로 맛있는녀석들에 나온 곳인데 

집에서 5분 정도 거리인 이곳은 매번 앞을 지나갈때마다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고 

밤 늦은 시간까지도 손님이 가득 차 있어서 항상 궁금했던 곳이다.

그런데 그 궁금했던 곳이 tv에 나왔고! 안가볼수가 없었고!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최근에 드디어 다녀왔다.



오픈 시간은 오후 5시.

(영업시간 오후5시 - 새벽 12시 30분, 연중무휴, 

예전에는 월요일 휴무였는데 지금은 월요일도 장사합니다)


6시가 넘으면 무조건 웨이팅이 생긴다는 말에 

친구와 5시 오픈 시간 맞춰서 갔다 


4시 40분쯤? 갔는데 ㅋㅋㅋㅋ

중요한건 우리가 1등이 아니였다는거.. 2등이였다..

오픈 시간 맞춰 오는 우리 같은 사람들이 또 있었어...

 


5시가 딱 되니 가게 안에서 장사 준비를 하던 직원분이 문을 열어줬다.

오픈 하자마자 들어가려고 가게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들어가니까 왠지 창피했음... ㅋㅋ


메인메뉴는 오직 닭갈비 (닭 숯불구이) !

마늘소금 / 간장 / 매운 양념 이렇게 3종류로 나눠져 있다.

가격은 각 11000원.

일단 마늘소금맛과 간장양념맛 하나씩 주문했다.


계탄집에서 사용하는 닭은 모두 국내산. 

그때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서 본 바로는 춘천이였나? 그쪽에서 매일 닭을 공수해온다고 했던것 같다.


그 외 추가메뉴로 초계국수, 야채모듬꼬치, 닭발취김, 계란찜, 주먹밥이 있는데

우리는 계란찜 하나 추가했다.



기본 상차림



닭발튀김이 서비스로 나오는데

나와 친구 둘다 이 닭발튀김을 먹지 않아서 

세팅 되자마자 손도 안대고 그대로 바로 다시 돌려드렸다


꽤 괜찮았던 파+콩나물 무침

근데 닭갈비 자체에 어느정도 다 간이 되어있기때문에 

생각보다 이 파절이는 많이 먹지 않게 되더라 



후끈하게 바로 테이블을 달궈준 참숯

닭갈비가 아닌 닭 숯불구이 맛집으로 방송에 나온 이유도 이 참숯 때문인듯

닭갈비는 이렇게 참숯으로 구워 먹는게 가장 맛있는것 같다

하긴.. 근데 닭갈비 뿐만이 아니라 ㅋㅋ 모든 고기가 다 ㅋㅋㅋ 참숯이 짱! 


맛있는 녀석들 닭갈비(닭 숯불구이) 맛집 계탄집, 건대/뚝섬유원지 자양동 닭갈비집


왼쪽 두개가 간장양념 1인분 오른쪽 두개가 마늘소금 1인분 이다.

닭갈비 나온거 보자마자 1인분 더 시켜야겠는데? 라고 말했음 ㅋㅋ

양이 크게 모자라는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많은 편도 아니다

뭔가 살짝 아쉬운 중량이랄까?



넓적하게 손질되어 나온 닭갈비 

주방쪽에서 1차 초벌이 되어 나오더라 

일단 닭고기 자체가 꽤 괜찮아 보여서 기대가 됐다 

얼른 얼른 익어라 기다림의 시간이 시작..



아 된장찌개도 기본으로 나왔다 

이 찌개 아주! 맛있었음! 

공기밥 한그릇을 안 시킬 수 없었던 맛 ㅋㅋ 


친구가 꼭 시켜야 한다고 했던 계란찜

여기 계란찜 100% 만족스러웠다.

2000원 가격에 이렇게 폭탄스타일의 계란찜으로 나오는데 

속이 비어있는게 아니라 꽉 차있더라 

거기다 위에는 치즈 한장까지! 

비쥬얼도 맛도 양도 가격도 다 만족스러웠음 

닭갈비가 익기도 전에 계란찜과 된장찌개를 안주삼아 맥주부터 마셔줬구요~ ㅋㅋ



슬슬 익어가는 계탄집의 닭갈비

여기 직원들이 닭을 다 먹기좋게 잘라주고 다 구워준다 

직원분이 친절해서 참 좋았음 

이렇게 숯불로 굽는 닭갈비는 굽기가 쉽지 않은데 

따로 크게 손대지 않아도 다 해주니 편했다 


마늘소금 양념부터 한점 먹어봤는데 

오.. 맛있어! 

이거 1차 초벌을 한 다음에 구워서 그런지 

안에 육즙이 그대로 차있더라 

고기 냄새 안나고 질기거나 텁텁하거나 한것 없이 

딱 좋았다 딱! 

그리고 저 갈릭소스에 찍어먹으니.. 맛이 없을수가 없었음 ㅋㅋ



마늘소금맛을 다 먹고 

간장양념 맛의 닭갈비도 바로 구워먹었는데 

간장양념이 많이 되어있지 않아서 그런지 마늘소금이랑 간장양념은 맛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했다.

그냥 간장양념 닭갈비가 살짝 더 간이 되어 있다 정도?

그래도 둘다 맛있었음 ㅋㅋ 



간장양념과 마늘소금 1인분씩 다 먹고

결국 매운양념 1인분을 더 추가했다

계탄집 왔는데 뭐 메뉴 하나씩 다 먹어봐야지! 하고서 ㅋㅋ


매운양념은 이렇게 초벌된 상태로 앞뒤로 매운양념이 발라져 나오는데 

양념은 크게 매운편은 아니였다

그냥 딱 먹기좋게 매콤한 정도?


맛있는 녀석들 닭갈비(닭 숯불구이) 맛집 계탄집, 건대/뚝섬유원지 자양동 닭갈비집


앞뒤로 옆으로 굴리며 굽다보니 양념이 많이 떨어져나가서 

조금 덜 매워지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는듯 했다.

완전 매운맛을 기대한다면 아쉬울수도 



쌈무에 갈릭소스 묻혀서 새콤 달콤 매콤한맛을 한입에! 

마치 내가 맛있는 녀석들의 멤버가 된것마냥 야무지게 다 먹어치웠음 ㅋㅋ



다 먹고 나오니 6시 정도였는데 만석 상태가 되었고 

밖에서 기다리는 분들 한팀이 있었다.

퇴근 시간 이후에는 확실히 어느정도 대기를 해야한다는건 감수하고 가야할것 같은 건대 / 뚝섬유원지 닭갈비 맛집 계탄집.

개인적으로 이날 3종류의 닭갈비 (닭 숯불구이) 메뉴를 다 먹어본 결과

3종류 다 맛있긴 했지만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마늘소금 > 간장 > 매운양념 순이 되겠다.


동네에 친구들이 놀러온다면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 나온곳이라며 맛있는곳이라고 

데리고 가고 싶은 닭갈비 맛집 계탄집 이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광진구 자양동 553-264 1층 | 계탄집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