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pd수첩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이미란 이야기를 보고..

pd수첩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이미란 이야기를 보고..

오늘 pd수첩에서 다룬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사장의 부인 故 이미란 씨의 죽음..

방용훈은 코리아나호텔 사장이자 조선일보 사장 방상훈의 동생으로 

조선일보 4대주주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의 부인이었던 이미란 씨..

그녀의 집안 또한 3대째 대통령 주치의를 한 집안이지만

조선일보 집안인 방용훈에게는 대적할 수 없는 집안이었다.


사모님 소리를 들으며 돈 펑펑 쓰며 세상 모든것을 누리고 살것 같은 그녀였는데 

실질적으로 그녀의 결혼 생활은 행복하지 않았던것 같다 

물론 초반에는 어땠는지 몰라도 그녀가 죽기 전 몇달간은 지옥의 나날이었을터,.

(故 이미란씨의 마지막 모습..)

pd수첩에 나온바로 그녀는 죽기 전 4달간 지하실에서 감금생활을 했었고 

결국엔 그 끝에 자식들에게 강제로 내쫓겨 사설 응급차를 타고 병원으로 실려가던 중 

다행히도 친정집으로 피신할수가 있었다고 한다 

방용훈 이미란 집에서 일을 하던 사람들 

그리고 이미란 씨가 자주 이용했던 곳의 관계자들 또한

그녀가 평소 남편을 무서워 하고 아이들을 무서워 하고 

자신이 왜 이렇게 사는지 모르겠다는 말을 자주 했다고 하는데..

결국 그녀는 2016년 9월 1일 친정가족들에게 마지막 메세지를 남기고 

방화대교에서 투신 자 살을 하고 말았다.

하지만 경악스러웠던건 자신의 아내가, 자신들의 엄마가 다리에서 떨어져 죽었을지도 모르는 

실종 상태인데도 남편 방용훈과 4명의 자식들은 아내를 , 엄마를 찾지도 않았던것 ..

투신 다음날 발견된 어느 부둣가에서 발견된 이미란 씨..


하지만 그녀의 주검이 발견되자 방용훈 측은 장례도 치르지 않은채 

그녀의 친정에는 말도 없이 곧장 화장을 해버렸고 

여전히 그녀가 어느 화장터에서 화장을 했는지도 모르는듯 했다..

평소 방용훈 이미란의 자식들은 엄마에게 말끝마다 도둑년이라며 욕을 했다고 하는데 

그는 방용훈이 수십년전 줬던 50억을 다시 돌려달라며 말한게 발단이 된듯했다.

이미란은 자신의 친언니에게 그 돈을 남편이 자신에게 그냥 준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십년이 지나 갑자기 그 돈을 돌려달라고 했다고 말했단다.


심지어 방용훈은 자신의 아들에게 그 50억은 네 돈이며 

유산으로 물려줄 돈이 없으니 그 돈을 엄마에게 찾아서 쓰라고 했다는데..

그래서 자식들이 엄마에게 그 돈을 내 놓으라고 몹쓸짓을 했나 싶었다..

실제로 사설 구급차에 실려서 쫓겨난날 이미란 씨의 친정엄마가 찍은 그녀의 몸은

온통 멍 투성이었는데 자식들이 얼마나 완력을 써서 엄마인 이미란을 내쫓으려 했는지 느낄 수 있었다..

그 일이 있은지 며칠 되지 않아 그녀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었고 

그녀가 남긴 유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었다

“남편이 왜 이렇게까지 가혹하게 학대하는지 이유를 들어야...” 남편으로부터 학대를 당했다는 고백, 

그리고 자녀들에 의해 사설 구급차에 실려 집에서 쫓겨났다는 내용이 들어있었다.  

“강제로 내쫓긴 그 날부터 무너지기 시작했다”는 이미란 씨...

결국 이미란씨의 언니와 엄마는 

이미란씨 자녀들이 엄마에게 지속적인 학대와 폭언을 하여 자살하게 만들었다며 고소하였고 

자녀들은 어머니에게 원치 않은 행동을 강요한 혐의로 기소되어

첫째딸과 셋째 아들에게 각각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기도 했다.

자녀들은 엄마의 우울증이 심하여 자살방지를 위해 구급차에 태운것이라 주장했지만

이미란씨의 진료기록에는 그 어디에도 우울증 진단을 받은적이 없었다


코리아나호텔 사장의 부인.. 이었던 이미란씨의 죽음..

도대체 얼마나 많은 것들이 그녀를 죽음으로 몰았는지는 완전히 알수는 없었지만

pd수첩에 나온 방송 내용만 보더라도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그녀가 얼마나 고통 받았을지 알 수 있었다..

부디 그곳에서는 평안하기를.. 

유서에 써놓은대로 나중에 아주 나중에 친정 식구들을 모두 다 만나 행복하기를...

참고로 조선일보 사장 방상훈과 코리아나호텔 사장 방용훈 두 형제는

장자연 사건에도 연루되어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최신 다른글 ▶ 한예슬 나이 동갑 연예인 알아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