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먹다

건강한 빵집 알토브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케익 예약까지!

tv에 나온 건강한 빵집 맛집 알토브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케익 예약까지!

얼마전 아침방송을 보다가 알게된 마포 공덕쪽의 한 빵집

방송은 건강을 생각해서 음식을 만드는 음식점들이 몇군데 나왔는데 

이 빵집이 그 중 한곳이였다.

이름은 알토브레드

검색해보니 이미 건강빵으로 꽤 유명한 곳이였음 

포스팅 올리려고 KBS 홈페이지 들어가서 방송 찾아 캡쳐함 ㅋㅋ

아침방송이라 그런가 VOD 서비스가 그냥 다 무료로 되어있더라

아토피 있는 아이가 먹어도 이상이 없다고 하니 

진짜 건강빵이 맞는듯 했다.

버터 우유 계란 설탕을 넣지 않는다고

그리고 이스트도 넣지 않고 그 대신 천연발효종으로 넣어 발효를 시킨다고 했다

그렇게 만들어지던 알토브레드이빵

그리고 특히나!!! 이 단호박 들어가는 빵이 내맘을 바로 저격하였으니..

다음날 바로!! 다녀왔다

검색하니까 이 단호박 빵은 인기가 많아서 늦게가면 품절되서 못살수도 있다는 말에 

전화로 예약까지 했음 ㅎㅎ

위치가 아파트 있는 쪽이라 좀 애매하긴 했다.

나는 신촌역에서 버스타고 갔는데 

공덕역이나 대흥역에서는 걸어갈수도 있는 거리였다 

tv에 나온 건강한 빵집 맛집 알토브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케익 예약까지!

그리고 드디어 영접한!! ㅋㅋㅋㅋㅋㅋ

단호박빵!! 정식 이름은 단호박크림치즈 였다.

이름 그대로 단호박이랑 크림치즈가 가득하게 들어있던 ㅠㅠ

단호박 좋아하는 나한테는 정말 인생빵이다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알고 보니 여기는 빵을 만들때 버터랑 우유 계란만 안 쓰는게 아니였고 

밀가루 자체도 수입 밀가루가 아닌 우리밀가루, 우리밀만 사용하더라.

이 단호박빵도 우리나라 통밀로 만든거였는데 앉은뱅이 통밀이라고... 매장에 적혀있었다 ㅋㅋㅋ

매장에 이것저것 빵 만드는 과정에 대한 설명이 그림이랑 같이 붙여져 있었는데 

손님들이 들어와서 차마 사진은 못 찍었음..ㅠㅠ 

아무튼 단호박은 달고 크림치즈는 고소하고 빵은 담백하고.. 

완전 묵직한 스타일의 빵이라서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도 딱이겠다 싶었다.

다이어트용으로도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음.

단호박말고 고구마 들어있는 빵도 있는데 그건 이미 다 팔려서 못 먹어봄 ㅠㅠ 

근데 여기까지 왔는데 이거 하나만 먹고 가기에는 뭔가 아쉬워 살펴보니..

딸기 케이크!! 딸기케이크가 있더라 ㄷㄷ

다른 분들 후기에는 케이크는 거의 본적이 없었어서 원래 팔았던거냐고 물으니까 

케이크는 판매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했다.

그래서 먹었다

이 케이크 만들때 쓰는 밀가루도 뭐 어디꺼 좋은거라고 말씀해주셨는데...

기억이 안난다...ㅋㅋ....ㅠㅠ

케익을 먹으니 아메리카노도 한잔!

tv에 나온 건강한 빵집 맛집 알토브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케익 예약까지!

아 접시에 담았을때부터 딸기냄새가 가득가득

사진 안찍고 바로 먹고 싶었을 정도 ㅎㅎ

맛은?

당연히 맛있었다 ㅠㅠ

엄청 맛있었다 ㅠㅠ

케이크 시트지의 폭신함도 좋았지만

다른것보다 크림이 정말 맛있더라 

일반 생크림이 아니고 크림치즈가 같이 들어간것 같은

뭔가 더 묵직하고 찐한 크림맛이였는데..

진짜 다른집 케이크들도 다 이런 크림 써서 케익 만들어주면 좋겠음 ㅠㅠㅠㅠ

한조각 다 먹고나니.. 그때부터 엄청난 갈등이..

그냥 한판 통째로 사서 갈까 하..

그래서 또.. 결국 샀다.. 딸기 케이크 한판 통째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진짜 그러고 싶을 만큼 진심 맛있었음 ㅠㅠㅠ

ㅋㅋㅋ 쇼케이크에서 꺼내서 포장해주려고 하시기에 

사진 한장만 찍겠다며 말하고 두장 찍음 ㅋㅋ


단호박빵 하나 사먹으러 갔다가 

딸기케이크 한조각 먹고 

결국 한판 사서 집에 가는 여자.. 그게 바로 나..

tv에 나온 건강한 빵집 맛집 알토브레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딸기 케익 예약까지!

그렇게 나는 집에서 딸기케이크를 숟가락으로 퍼먹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살면서 딸기케이크를 이렇게 원없이 숟가락으로 퍼먹어본건 처음이였음 ㅋㅋ

카페에서 딸기케익 한조각 시키면 아까워서 포크로 깨작깨작 먹곤 했는데

집에서 이렇게 맘껏 퍼먹으니 이것이 바로 행복이다 싶더라 ㅋㅋㅋ

알토브레드에 이 딸기케이크 말고 말차케이크랑 당근케이크도 팔고 있었는데

다음에는 그것도 먹어보고 싶다 

일단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알토브레드에서 딸기케이크로 주문하는걸로 결정했음

포스팅 한김에 내일 당장 전화해서 예약해야겠다.

이때 갔을때도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 예약 주문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했는데 

진짜 부지런한 사람들 많은듯 

나도 이번에는 늦기 전에 부지런 좀 떨어보아야겠음! 다른것도 아니고 맛있는거 먹는거니까! ㅋㅋ

앞으로 알토브레드 단골 될듯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