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먹다

고속터미널 지하상가 고투몰 맛집 청년떡볶이~ 국물떡볶이 짱♥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해있는 지하상가 고투몰에는 옷이나 잡화만 파는게 아니라 푸드코너도 상당히 잘 꾸며져 있다

고투몰 양쪽 끝에 자리를 잡고 여러 음식점들이 포진되어 있는데 이곳에 은근히 맛집이 많다는 사실 !

그중에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건 맛있는 국물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청년떡볶이다.

 

아마 떡볶이 좀 먹는다~ 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이 알고 있는 곳이 아닐까 싶다.

 

 

 

이날은 국물떡볶이 왕새우튀김 김말이 왕오징어튀김

그리고 순대를 같이 주문했다

원래는 순대 대신 주먹밥을 주문했는데 거의 영업이 끝날시간에 간터라 밥이 다 떨어졌다는 말에

아쉽지만 순대로 대체

 

이렇게 순대까지 추가해서 시켜서 딱 1만원 나왔다

국물떡볶이 가격은 3000원 왕새우튀김은 2천원 김말이와 왕오징어튀김은 각 1천원

그리고 순대는 3천원이다

 

피트타임에 가면 웨이팅이 꽤 있는편이니 기다릴 생각은 보통 하고 가는게 좋다

  

 

 

주문하면 꽤 오래 걸리지 않아 음식이 나온다

 

 

 

맛있는 국물떡볶이

사실 청년떡볶이에서 이 국물떡볶이를 처음 먹었을때는 완전 실망을 했었다

뭐야 뭐 그렇게 맛있지 않은데? 별맛 없는데? 라고 아쉬워하며 먹었는데..

이거 한번 먹어보니 날이면 날마다 주구장창 생각이 나는거다

양념에 뭔가를 탄게 분명해.. 안그러면 이렇게 맨날 생각이 날수가 없음..

 

 

 

 

왕새우튀김과 왕오징어튀김은 큰사이즈로 하나가 나오기때문에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먹으면 된다

새우랑 오징어의 튼실함은 말할것 없음

진짜 왕임 왕!

 

 

 

 

떡볶이와 튀김을 시키면 위 사진속에 보이는것 처럼 단무지와 튀김가루 그리고 타르타르 소스를 함께 준다

 

단무지는 그냥 먹으면 되고 ㅋ

튀김가루는 떡볶이에 몽땅 다 투하해서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된다

이게 진짜 꿀맛 존맛 !! 정말 맛있다

그리고 타르타르 소스는 당연히 튀김을 찍어 먹는거고~

 

 

 

 

순대같은 경우는 죠스떡볶이의 순대와 비슷한 맛

안에 견과류랑 떡? 같은게 들어있다

비린내나 누린내 없이 적당히 맛있다

 

 

국물까지 싹싹 다 긁어먹은 ㅋㅋ 청년떡볶이의 국물떡볶이

쓰고 나니 또 먹고싶다...

 

여길 처음 찾아가는 사람이라면 고투몰의 중앙에서 왼쪽으로 가야하는지 오른쪽으로 가야하는지를 상당히 헷갈려하는데

고속터미널역을 중앙으로 두고 신반포역 방향으로 걸어가면 된다

7호선 반포역 아님!! 9호선 신반포역 방향으로 가다보면 찾을 수 있음!!

 

고투몰은 상당히 큰편이니 한참을 걸어가야 한다는 단점도..

ㅋㅋ..

 

 

 

이날 떡볶이 먹고 바로 옆에 있는 버블퐁에서 버블티 사먹었는데..

윽....

거의 1년동안 공차나 차타임에서만 버블티 사마시다가 여기서 사먹으니..

너무 달고.. 미안하지만 맛이 너무 없더라..

 

버블티 먹으면서 보니 맞은편에 무슨 칼국수집? 교자집?이 있던데

거기도 무지 맛있어 보였다

다음번에는 거기가서 먹어봐야겠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