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먹다

선릉역 맛집 # 김돈이

 선릉역 맛집 # 김돈이 ::: 제주도 근고기

 

 

블로그 이사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약 1년 반동안 올린 맛집 포스팅 중 정말 맛있는 곳만 옮기고 있습니다

2011년 7월 23일에 작성한 글입니다.

 

 

 

 

 

선릉역 맛집 김돈이에 다녀왔습니다 !

 

회사가 많은 곳이라

바쁜 평일을 피해서 한가한 주말 토요일에 찾아갔어요

 

 

 

 

 

전화로 여쭤보니 토요일에는 오후5시에 문을 연다고 해서

친구와 선릉역에서 5시에 만나서는 너무 오픈하자마자 가는거 아니냐며 ㅋㅋ 걱정(?)했는데

이미 손님들이 계시더라구요 ㅋ 안심했습니다 ㅋ

 

 

 

 

 

 

저희가 먹은건 근고기 36000원짜리 +_+

100% 청정 제주 생고기!!! 입니다.

 

 

 

 

 

 

제주산 돼지고기는 자연 환경과 생육 조건이 좋다보니

다른 국산 돼지와 달리 질병에도 매우 강하며

지방질이 40%정도로 낮고 단백질은 3배 가량 높으며 미네랄도 풍부하여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합니다

 

그런 제주산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는 김돈이에요 ㅋ

 

 

 

 

 

 

 

1박2일 촬영지로도 유명한

제주도 맛집 돈사돈의 체인점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1박2일 촬영을 했을시의 사진도 액자로 걸려있었어요

 

 

 

 

 

 

 

앉자마자 바로 세팅이 됩니다~

파절이와 쌈무,김치,동치미,쌈장,마늘,상추,고추~

그리고 된장찌개까지 !

 

 

 

 

 

 

 

파절이 맛있었어요!

전 고기먹을때 파절이를 무지 많이 먹는지라

파절이가 맛없는 고기집은 다시 안가거든요 ㅋㅋ

김돈이의 파절이는 굿굿!!

 

 

 

 

 

된장찌개도 얼큰하니 좋구요

 

 

 

김치와 동치미도 맛있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김돈이만의 특제 소스!

멜젓입니다

(제주에서 멜이라고 하는 약간 큰 멸치로 담근 젓갈이라고 해요)

 

 

 

 

 

연탄불 위에 멜젓과 함께 고기를 올립니다

왼쪽은 오겹살

오른쪽은 목살이에요 +_+

 

 

 

 

 

 

소금도 팍팍 뿌려줍니다~ ㅋ

 

 

 

 

 

아~ 익어가고 있어요~

친구와 저 둘다 이날의 첫끼였기에 배고픔을 극도로 느끼고 있습니다

 

 

 

 

 선릉역 맛집 # 김돈이 ::: 제주도 근고기

 

 

 

일반 돼지고기와는 차원이 다른 두께의 두툼한 제주도 생고기 !

도대체 언제 익는거냐~~~ㅜㅜㅜㅜㅜ



 

 

 

 


 

언제쯤 뒤집어야 하는걸까 고민하고 있던차에

매니저분이 오셔서 친절히 이런저런 설명과 함께 고기를 구워주시고 잘라주십니다


 

 

 

 

그리고는 연탄불위에 고기가 잘 익을 수 있도록 자리도 잡아주시구요 ㅋㅋ

목살을 먼저 먹는거라 하시더라구요

그덕에 오겹살은 잠시 사이드로 빠져서 천천히 익고 있습니다 ㅎ

 

 

 

 

 

 

고기와 함께 끓고 있는 멜젓

위에서 뭔가 맹숭맹숭해 보였던 색깔이 걸쭉해진게 보이시죠 ㅎㅎ

 

 

 

 

 

드디어 익은 목살 한점 파절이와 함께 먹어봅니다 !!!!!!!!!

 

맛있어요!! 맛있어!!! ㅋㅋ

매니저분이 맛있냐고 물어보는 질문에 ㅋㅋ

친구는 정말 맛있습니다- 라는 이상한 말투로 대답을 ㅋㅋㅋㅋㅋ

 

 

 

 

 

목살이 거의 다 익어가고

이제 매니저분이 오겹살을 잘라주십니다

 

고기를 어찌나 이쁘게 자르시고 이쁘게 줄세워 두시던지요 ㅋㅋ

 

 

 

 

 

 

친구가 블로그에 올리려면

이런 사진 하나 찍어야 하지 않냐며

멜젓을 찍고 있는 목살 사진 포즈를 만들어 줍니다 ㅋㅋㅋ

 

고..고맙다...??!! ㅋㅋㅋㅋ

 

 

저 멜젓 좀 비리지 않으려나 싶었는데

그런거 전혀 없고 생고기에 찍어 먹기 정말 좋더라구요

딱 간이 되는듯한 느낌! ㅎㅎ



 

 

 

 

 

쫘르르~ 줄지어서 익고 있는 고기들 ㅋ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닙니다!

왼쪽에 덩그러니 있는 덩어리 하나가 있죠 !

버리는 부위가 아닙니다~

 

 

 

 

부드러운 돼지비계와 함께 먹는부위인데요

생각보다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매니저분은 이거 참치회의 한 부위같지 않냐며 물으셨는데

듣고보니 정말 비슷한것 같더라구요

 

 

 

 

 

먼저 익은 부위별로 고기들이 점점 줄어가고...


 

 

 

 

흙흙...

결국 이렇게 불판이 텅 비었습니다.....ㅠㅠ

 

 

 

 선릉역 맛집 # 김돈이 ::: 제주도 근고기

 

 

 

 

제주도가 아닌 서울에서 먹어본 제주도 생고기

제주도에서 먹어본 흑돼지보다 더 맛있었답니다

 

왠지 선릉 근처로 일을 다니시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할것 같다는 느낌이 ㅋ

 

거기다 고기 잘라주신 매니저분.. 잘생기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 사진은 찍으면 절대 안된다고 하셔서 안찍었는데 ㅋㅋ

여자손님들이 좋아하실것 같더라구요

친구랑 나와서 계속 그 분 얘기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전날 새벽까지 술을 들이킨덕에 퉁퉁 부운얼굴에 안감은 머리를 질끈 묶고 안경쓰고 쌩얼로 갔었는데 후회막심이였습니다 ㅠㅠㅠ

아~~~~~~~~~~ 돌이킬 수 없는 시간이여 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김돈이에서 먹은 고기가 자꾸 생각나요 ㅋㅋ 멜젓소스도 같이 ㅠㅠㅠㅠㅠ

조만간 친구랑 또 가기로 했습니다 ㅋㅋ

그날은 화장하고 가야지.....

 

 

 

 

 

 

 

김돈이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2-2

02-558-5256

 

영업시간 : 평일  10:30~24:00

                                                          토요일 17:00~24:00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선릉역 10번 출구로 나가서

처음 나오는 왼쪽 골목길로 들어간 뒤 편의점을 지나 걸으시면

오른편에 김돈이가 있습니다 !

 

 

 


큰지도보기

김돈이 / 갈비,고기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42-2번지
전화
02-558-5256
설명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먹거리 문화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노력...

 

 

 

 

 

블로그 이사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약 1년 반동안 올린 맛집 포스팅 중 정말 맛있는 곳만 옮기고 있습니다

2011년 7월 23일에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