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작가들의 엄청난 기량을 보여주며 마지막회까지 수목극 1위를 놓치지 않았던 드라마 비밀이 종영한 후, 그들이 없는 수목 드라마 시청률의 변화가 어떻게 될지 궁금했던 20일 수요일 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상속자들의 팬인지라 비밀에 밀려 한달 넘게 2위인게 아쉬웠는데 이젠 드디어 1위를 할 수 있으려나 기대했고. 이렇게 일어나자마자 집계를 찾아보고 기쁜(?) 마음에 포스팅을 합니다.

 

 

 

비밀의 뒤를 이어 수목극 2위를 차지하고 있던 상속자들, 갈등과 로맨스가 점점 절정을 향해 오르며 회차마다 계속 시청률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였지만 장근석 아이유 주연의 KBS 새 드라마 예쁜남자의 첫방송과 만나게 되는터라 과연 두 드라마의 시청률 승패는 어떻게 판가름 날지 흥미진진 했습니다. 대부분이 먼저 출발해 절반이 넘은 회차로 달려가고 있는 상속자들이 당연히 우세일거라 여겼고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이 와중에 궁금했던건 과연 기존 비밀을 보던 시청자들이 어느정도까지나 상속자들로 유입이 될것인가 그리고 시청률 20%를 과연 이번주에 넘길 수 있을까 였습니다.

 

 

 

 

어제 13회 방송이 끝난 후 바로 올라왔던 실시간 시청률 그래프 입니다. 한눈에 봐도 초록색 선의 SBS가 월등히 앞서있는게 보이는데요 밤10시 약 9%로 시작한 드라마는 쭉쭉 상승곡선을 타고 올라가 중반부터는 18-19%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시간 시청률로 봤을때는 20%를 넘는 순간이 없어서 아 이번주는 아직 아닌가 보다.. 하고 아쉬워 했지만 다음날 공식적으로 오픈되는 집계률과는 많은 간극을 보이는게 실시간시청률 인지라 과연 어느정도 상승이 있을지 아니면 하락이 있을지 궁금하더군요.

 

 

 

 

 

그리고 오늘, 조금 전 공식 집계 된 20일 TV 시청률.

어제 방송된 프로그램 전국 시청률 기준 중 20%가 넘은건 단 두가지. 그리고 그 안에 포함되어 있는 상속자들.

드디어 20% 돌파입니다.

 

 

 

거기다 수도권 시청률은 무려 1위로 집계 ! 22.7%를 기록했습니다. 드디어 수목극 1위 등극과 함께 20%를 넘은 상속자들 입니다.

워낙 12회 엔딩이 먹먹하게 끝나서 시청자들을 일주일간 애태우게 했고 어제 방송한 13회 이야기도 너무 좋았던지라 시청률 꽤 잘나오겠다.. 싶은 기대가 있었는데 기대보다 더 급 상승 하게된걸 보니 애청자로서 그저 축하하고 싶은 마음 가득입니다. 20회 종영까지 7회가 남은 이 시점에서 과연 어디까지 올라가게 될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새로 시작한 예쁜남자의 시청률은 어떨까?

닐슨 집계 전국 기준 6.3%로 20위권 안에는 진입 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이는 전작이였던 비밀의 첫 시청률인 5.3%보다는 높은 상황이지만 비밀의 최종회 시청률이 18.9% 였다는것을 감안하면 후광효과를 얻지 못한듯 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방영중이였던 수목극 3위인 MBC 메디컬탑팀의 시청률인 5.7%에 비하면 높다는 사실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첫방송은 첫방송일 뿐. 장근석과 아이유의 열연으로 꾸준한 상승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한주만에 무려 4.7%나 상승해 20.6%를 기록한 상속자들. 아직 드라마속에서의 주인공들은 왕관을 쓰지 못했지만 수목 드라마의 왕관은 드디어 쓰게 되었습니다. 수요일보다는 목요일의 시청률이 늘 높은편인데 오늘 목요일 14회 분의 시청률도 기대해볼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본격 시작된 이민호 장근석 두 동갑내기 한류스타의 수목극 전쟁.

선발주자의 상승이 어디까지일지 후발주자의 따라잡음이 어디까지 가능할지 앞으로의 4주가 기대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박민지 2014.01.08 15:55 신고

    와짱이다

  2. 2014.01.08 15:57

    비밀댓글입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