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염경환 베트남 이민 이유

염경환 베트남 이민 이유

어제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에서 오랜만에 개그맨 염경환을 보았어요.

박수홍 남창희 손헌수가 함께 베트남 여행을 간것인데 

염경환이 베트남에서 살고 있더라구요??. 

알고보니 벌써 베트남 이민 2년차가 되었다고 해요.

그러고 보니 tv에서 염경환이라는 개그맨을 못본지 꽤 되었구나 싶더라구요 

염경환은 박수홍 일행을 오바마가 방문해 유명해진 일명 오바마 분짜집에 데려가서 

베트남 이민과 관련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베트남에서 지낸지 1년반 정도 되었다는 염경환은 

벌써 반평생을 살았으니 인생의 반은 다르게 살아보고 싶었다며

그는 베트남 이민 이유에 대해 밝혔는데요 

염경환 베트남 이민 이유

자신이 송해나 이경규처럼 연예인을 오래 할 수 있을까 싶었다며 

여러 나라를 생각하다가 하고싶은 사업과 장사, 그리고 정서가 딱 맞아서 베트남을 선택해 이민간거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아직 베트남에서 사업을 시작하지는 않아서 수입은 없는 상황이지만

생활비가 한국에 비해서 현저하게 적게 들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다는 말도 하였습니다  

계속 사업을 위한 자리를 보고 있는데 좋은 자리는 역시나 비싸다는 말 또한 덧붙이기도 했네요 

하지만 염경환이 베트남으로 이민을 갔다고 해서 

한국에서의 일을 모두 관둔것은 아니에요.

현재 그는 일산 등에 식당을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고 하네요 

염경환 베트남 이민 이유

참고로 2016년에도 염경환은 베트남 이민 후 사람이 좋다 방송에 가족과 함께 출연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방송에서는 베트남 하노이로 이민간지 한달밖에 안된 염경환 가족의 베트남 정착기가 그려졌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는 베트남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아들 은률이 때문이라고 밝히며 

6개월동안 베트남에 대해 조사를 했고 매번 아들 은률이를 데리고 갔었는데 

당시 아들 엄은율은 한국에서 학원을 너무 많이 다녀서 힘들었다며

 그렇기에 그냥 가고싶었다고 말하기도 하였답니다 

또한 염경환은 가능성을 보고 선진국이 아닌 베트남을 선택했다면서 자신의 선택을 믿는다고 밝혔었습니다.

그때는 한국어학원을 준비중으로 한국어 지도사 자격증을 따려고 준비하는것으로 나왔었는데

이번 미운우리새끼 방송을 보니 한국어학원은 아직 차리지 않은듯 하네요 

본인과 가족을 위한 좀 더 나은 삶을 위해 결정한 염경환의 베트남 이민.

그곳에서 원하는 일들 다 잘 되시면 좋겠네요.

tv에서도 이렇게 종종 근황도 볼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