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하나투어 해킹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세요

하나투어 해킹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세요

사실 이제 어딘가가 해킹이 되어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은

뭐 크게 특별하게 다가오지 않는다는게 참 슬픈것 같아요 ㅠㅠ

언제부터 나의 정보가 나만의 것이 아니게 된건가..

이미 온 사방팔방 다 유출 되었을 나의 개인정보이지만 그래도.. 유출 됐나 안됐나 확인은 해봐야죠..

이번에는 하나투어 입니다..

하나투어가 오늘 홈페이지에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유출 사과문을 올린것인데요

유지보수 업체 직원의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고

이 컴퓨터를 통해 일부 고객들의 개인정보 파일이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즉시 해당 컴퓨터의 접속경로를 차단했고 경찰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에

신고하여 수사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이미 해킹으로 유출된 개인정보는 저 멀리.. 멀리.. 퍼져나갔죠..

 

하나투어 해킹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세요

이번 해킹으로 인해 고객들의 이름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집주소 이메일 주소 등의 유출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불행 중 다행인것은.. 이번에 유출된 고객의 정보는 2004년 10월부터 2007년 8월 사이에 만들어진 파일에 담긴것들로

그 후에 하나투어에 가입하신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해요

하지만 그럼에도.. 개인정보 유출된 수는.. 100만건에 달한다고 하니.. 어마어마하긴 하죠..

근데 이 해킹이.. 북한 소행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확실하지 않고 뭐 추정일뿐이라고 하긴 하는데.. 아니 뭐 만하면 다 북한 소행이래 ㅋㅋㅋ

하나투어 해킹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세요

아무튼 현재 하나투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뜨는 사과문 팝업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해두었답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다행히 이번에 해킹으로 유출된 개인정보가 없다고 하네요..

근데 그러면 뭐 하나요... 이미 내 정보는 나만의 것이 아닌것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