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및 사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사용법 알아보기

길었던 추석 연휴 해외여행 다녀오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비행기를 타고 나면 쌓이게 되는 마일리지!

그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해

오직 하나의 항공사만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오늘은 그 중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및 사용법 관련하여 알려드릴께요

저같은 경우는 현재 12957마일의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는데요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하면 2만 마일리지 정도 될듯 해요

대한항공을 자주 이용하지는 않는 편인데

그래도 어쩌다 한번씩 타다보니 조금씩 쌓여가고 있네요

하지만 여기서 걱정되는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항공권 구입을 하기도 전에

유효기간 만료로 내 마일리지가 사라지는건 아닌가! 하는건데요

다행히도 저같은 경우는 2022년까지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마일리지가 유효기간 조회를 하면 매년 얼만큼의 마일리지가 사라지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아까운 마일리지 그냥 날리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그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 공제표에 대해 알아볼께요

노선별로 필요한 마일리지의 금액이 달라지며

아무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보너스 항공권을 구입한다고 해도

세금과 수수료는 따로 부과된다는것! 잊으시면 안되요

국내선은 최소15달러 국제선은 최소 37달러의 세금 및 수수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사용법 알아보기

한국 일본 중국 동북아 동남아 서남아 대양주 북미 유럽 서남아로 크게 나눠져 있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가장 적은 마일리지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항공권은

당연히 국내선 티켓으로 일반석 기준 평수기 1만 마일리지, 성수기 15000마일리지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한국 출발시 가장 비싼 마일리지 공제 구간은 성수기 남미 왕복이 15만 마일리지 이며

국외 출발시 가장 비싼 마일리지 공제 구간은 성수기에 서남아 출발 남미로 가는게 18만 마일리지나 공제되네요.

참고로 공제표에 나와있는 마일리지 금액은 왕복 기준으로

편도 티켓만 끊을경우에는 50%만 사용됩니다.

각 대륙별 사용 가능한 노선 도시들 입니다.

일본과 중국 미국 캐나다는 해당 국가네 취항도시 모두 포함되며

그 외 블라디보스토크 울란바타르 이르쿠츠크 타이베이

괌 나트랑 다낭 덴파사르 발리 마닐라 방콕 세부 싱가포르

양곤 자카르타 치앙마이 쿠알라룸푸르 팔라우 푸켓 프놈펜 하노이 호치민

델리 말레 뭄바이 카트만두 콜롬보 타슈켄트

두바이 런던 로마 마드리드 모스크바 밀라노 바르셀로나 비엔나

상트페테르부르크 암스테르담 이스탄불 취리히 텔아비브 파리 프라하 프랑크푸르트

난디 브리즈번 시드니 오클랜드 등 입니다

이렇게 보니 대한항공 취항지가 정말 많네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사용법 알아보기

또 하나 참고해야할 부분은 보너스 항공권을 여러장 구입했을시

순서대로 사용해야 하며

순서대로 사용하지 않았을경우는 남은 구간을 탑승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사용하여 보너스 항공권 구입하는걸 해봤는데요

일단 예매하기에 들어가서 일반예매가 아닌 보너스 예매를 체크하여 일정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지금 가장 가고싶은 곳인 런던! ㅋㅋ

인천 출발 런던 도착의 노선을 선택해 보았는데요

가는데 35000마일리지

오는데 35000마일리지

그렇게 총 7만 마일리지가 필요하며

그 외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217700원 추가되더라구요

세금 217700원은 낼 수 있으나..

7만 마일리지는 없기에..

그냥 한번 예습 해본걸로 끝..ㅠㅠ

제가 가지고 있는 마일리지로는 국내선 한번 왕복 타면 끝나겠어요 ㅋㅋㅋ

얼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더 많이 모아서 동남아라도 마일리지 사용해서 저렴하게 다녀오고 싶네요 ㅎㅎ

이상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및 사용법 안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