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CU 편의점 어금니 김밥 무슨일??

CU 편의점 어금니 김밥 무슨일??

아마 바쁜 아침이나 출출한 시간에 편의점에 들려 

간단하게 김밥 한줄 사먹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 그 김밥이 한동안 땡기지 않을것 같은 일이 알려졌습니다.

바로 일명 편의점 어금니 김밥 이라는것 때문인데요.

지난 17일 인천 서구의 한 편의점에서 구입한 2000원짜리 불고기 김밥에서 

이물질 2개가 나왔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헌데 이 2개의 이물질이 바로.. 다른것도 아닌 사람의 어금니 라는것이였는데요.

김밥을 산 a씨(45세)는 김밥을 구입후 인근 숙소에서 먹다가 나온 이물질이 사람의 어금니라고 보고 김밥을 산 편의점에 알렸으며 

그 편의점 본사가 해당 김밥을 회수했다고 합니다.

이물질이 나온 김밥은 외부 업체에서 납품받아 해당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던것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김밥은 식품 안전관리 인증인 해썹을 받은 제품으로 구입한 편의점은 CU 라고 합니다. 

CU 편의점 어금니 김밥 무슨일??

조사에 착수한 CU 편의점 본사측은 해당 이물질은 사람의 치아, 즉 어금니가 아닌 

치아 모양 보형물인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제조사 품질 담당자는 발견된 어금니는 이의 색깔과 같은 색인 아말감으로 때운 이 였다며 

해당 김밥을 제조한 공장 직원들 중에서 보형물이 필요한 치과 치료를 받은 사람은 없었다며 

김밥 제조 과정에는 문제가 없었고 제조 공정상 김밥을 만드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들어갈 가능성은 낮으며 

여러 가능성을 열어서 종합적인 조사를 통해 이물질이 어떻게 김밥 안에 유입되었는지 조사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김밥에 들어간 쌀, 김, 채소 등 식자재를 납품하는 업체들까지 조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게 제조 과정중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인지

아니면 다른 과정에서 들어가게 된것인지는 조사가 끝나봐야지만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앞으로 한동안 편의점에서 김밥을 사먹는게 괜히 꺼려지게 될것 같네요.

이번 사건이 일어난 CU 편의점 외에 다른 편의점들도 김밥 판매에 타격을 좀 입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는 뉴스는 많이 보았지만

치아 보형물이 나온건 처음이라 뭔가 오싹하네요.

꼭 어떻게 들어간것인지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