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밖에서 먹다

건대 밥집 육수당 수육국밥 / 국밥집 / 혼밥

건대 밥집 육수당 수육국밥 / 국밥집 / 혼밥 

건대 로데오거리에 새로 생긴 국밥집 육수당

원래 여기는 니뽕내뽕이 있던 자리인데 

니뽕내뽕은 커먼그라운드쪽으로 자리를 옮겼고 

이 자리에 육수당이 새로 들어왔다

24시간 영업이라 건대에서 술마시고 해장하기 좋을듯

다른것보다 밖에서 봤을때 매장이 상당히 깔끔해보여서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다

거기다 이때 6500원짜리 수육국밥을 3900원으로 할인하는 행사를 하고 있었던때라 (지금은 끝났음)

영화보러 가는길에 스타시티에서 밥을 먹을까 하던 마음을 접고 육수당에 들어갔다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거의 다 있어서 매장 안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했다 

절반은 혼자 온 사람들 절반은 일행이 있었다 

나도 혼자 혼밥하러 갔던지라 혼자인 손님들이 꽤 있어서 좋았음 ㅋㅋ

위 사진에 보이는곳은 셀프바인데 부추와 깍두기 양파 소스 등을 직접 가져다가 먹도록 되어있다 

서울식국밥을 파는건가 보다 

서울식국밥은 뭐 다른게 있나? 난 모름 

순대국밥 5500원, 6800원

수육국밥 6500원

따로국밥 6500원

고기국수 5500원

그리고 사이드메뉴로 메밀전병 튀김만두 접시수육이 있다 

그 외에 요리 메뉴로는 수육전골 닭볶음탕 김치전골 문어전골이 있고

건대 밥집 육수당 수육국밥 / 국밥집 / 혼밥 

술안주 용 메뉴도 있음 

전 메뉴 포장 가능이라 한다 

전체적으로 가격은 적당선을 가지고 있는듯 

국밥 맛있게 먹는 법이 안내되어 있다 

새우젓과 정구지(부추), 청양고추를 넣도록!

그래서 셀프바에서 새우젓 부추 청양고추 담아왔다 

깍두기도!

오 여기 깍두기 정말 맛있었다

깍두기만 따로 사오고 싶었을 정도 ㅋㅋㅋ

깍두기만 두번 퍼다먹었네 ㅋㅋ

나는 수육국밥과 튀김만두를 주문했다 

혼자 간거라 메뉴 2개나 시키기 좀 그랬는데 

수육국밥이 3900원으로 가격 할인을 하고 있기도 했고 

이날 하루종일 아무것도 못먹고 저녁이 첫끼였던지라 배고픔이 절정이였던 탓도 있었음 

건대 밥집 육수당 수육국밥 / 국밥집 / 혼밥 

하지만 튀김만두는 별로..

내가 상상한 그 튀김만두가 아니였다 ㅠㅠ

그냥 일반 분식집에서 물만두로 나오는 그 크기의 만두를 튀겨서 내어준것..

위에 올려지는 야채랑 소스라도 푸짐하면 괜찮겠다 하겠는데 

이건 그것도 아니고.. 

3천원밖에 하지 않았지만 3천원도 아까웠다 ㅠ

차리리 만두에 파절이같은거나 듬뿍 함께 나오면 좋을것 같은데 아쉬웠음..

그래도 먹긴 다 먹었다 ㅋㅋ 

수육국밥 등장 

공기밥은 포함이다

다대기는 안에 기본으로 넣어져 나온다 

건대 밥집 육수당 수육국밥 / 국밥집 / 혼밥 

국물은 나쁘지 않았는데 수육의 양이 많지 않았음..

작년까지 살던 동네에도 거의 단골처럼 갔던 프랜차이즈 국밥집이 있었는데

가격은 500원 더 싸고 여기보다 수육양이 1.5배에서 2배는 많았음 ㅠㅠ

수육자체는 맛이 괜찮았는데 양이 적어서 아쉬웠다

그래도 3900원에 먹었으니.. 낸 돈을 생각하면 아깝지 않다고 해야하려나?

할인 행사 기간이여서 수육이 좀 덜 들어간건가..

6500원 정가내고 먹으면 수육 좀 더 주려나..ㅋ...

부추 넣고 청양고추 넣고 새우젓 넣고 한그릇 뚝딱! 

수육의 양이 조금만 더 많다면 정말 매일 갈것 같은 집인데 아직은 잘 모르겠다 

조만간 다시 가서 이번에는 수육국밥 말고 순대국밥을 먹어볼 생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