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최순실 5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심신이 회폐?

최순실 5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이번에는 심신이 회폐?

22일 오늘 열리게 되는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

이번 최순실 청문회의 마지막날인데요.

 1차부터 5차까지 진행된 이번 청문회는 결국 마지막까지 최순실은 불출석 하는,

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로 마감하게 될 예정입니다.

최순실은 국조특위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하여 출석할 수 없음을 알렸는데요

지난번 2차 청문회 증인 출석 요구에는 공'항'장애를 불출석의 이유로 들더니 

이번에는 심신이 '회'폐하다 합니다.

현재 서울중앙지법에 계류중인 형사사건에 연관되어 있어서 진술이 어려우며

 또한 수사와 구속수감 그리고 평소 지병으로 인해 심신이 회폐 해 있음을 양해해달라고 밝힌건데요.

최순실 5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이번에는 심신이 회폐?

ㅋㅋㅋ

와.. 도대체 이분 지적 능력이 도대체 어디까지 떨어져 계신 분인지..

공황장애를 공항장애라고 쓰는것도 모자라 

이번에는 회폐라니 ㅋㅋ 피폐의 뜻인가요? 언뜻보면 퇴폐로 보이기도 합니다.

심신이 회폐한건가요? 아니면 퇴폐한건가요? 뭐 뭔 의미로 쓴건지 문맥상 파악은 되나 

국어사전에 오르지도 않은 단어를 멋대로 쓰는건 어디서 나온 지식인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공항장애라는 오타를 쓰고 회폐 라는 제대로 된 단어도 쓸 줄 모르는 사람이 대통령의 연설문을 고쳤다니..

최순실에게 도움받은 대통령은 그녀보다 지적 능력이 떨어지는건가요..?

심지어 2차 청문회때 불출석 사유로 든 공황장애와 관련하여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이 

법무부에 확인해본 결과, 구치소에서 공황장애 관련 약을 한번도 처방받지 않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거짓말이였다는게 밝혀졌는데요.

이번 5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에 적힌 심신 회폐도 믿음이 가지 않네요.

며칠전 법정에 등장해 무죄를 주장하며 무서운 눈빛으로 방청객을 노려보던 최순실의 모습은 아주 건강해 보였거든요.

최순실 5차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이번에는 심신이 회폐?

한편 이번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사람은 총 18명이지만

그 중 우병우 전 수석과 조여옥 전 청와대 간호장교 단 두명만 출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신 참고인으로 출석하는 사람이 몇명 더 있는데요 

정동춘 전 k스포츠 이사장, 노승일 전 부장, 박헌영 전 과장이 출석할 예정입니다.

지난번 청문회 이후 위증 의혹 논란이 생기며 이번 5차 청문회에서 박헌영 고영태 두 사람이 다 참고인으로 출석하여 

의증 의혹을 받은 새누리당 이만희 이완영 의원과 대면을 하게 될걸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증인 중 한명이였던 고영태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상황입니다.

맘 바껴서 내일 출석해주면 참 좋겠는데 말이죠??? 위증 의혹 논란을 제대로 좀 밝혀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결국 증인은 단 두명만이 출석하게 된 최순실 국정농단 5차 청문회

우병우에게는 세월호 참사 당시 수사 압력과 관련한 의혹에 대한 질문이 

전 청와대 간호장교 조여옥 대위에게는 세월호 참사 당일 

박근혜 (직무정지)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한 의혹과 관련한 질문이 쏟아질것으로 보입니다

뻗뻗한 우병우가 어떤 태도로 청문회에 임할지 출석 순간부터 놓치지 않고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