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최재경 민정수석 후임 조대환 변호사 누구?

최재경 민정수석 사표 수리, 후임 조대환 변호사 누구?

사표를 냈다가 대통령에게 수리되지 못해 계속 민정수석 자리에 앉아있었던 최재경 민정수석 

오늘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안이 가결된 직후 그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합니다.

최재경 민정수석이 사표 제출 이후 지속적으로 계속 사의를 표명하기도 했으며 

탄핵안이 가결되면서 더이상 민정수석의 역할이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박근혜가 끝내 수리한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2일 김현웅 법무부장관과 함께 검찰의 중간수사 발표후 사표를 제출했던 최재경 민정수석.

당시 김현웅 법무부장관의 사표는 수리 되었으나 최재경 민정수석의 사표는 수리되지 않아 

계속 청와대로 출근을 하던 상황이였는데요. 

사표를 낸지 17일만에 오늘에서야 드디어 사임 처리가 되었네요

(▲ 최재경 민정수석)

참고로 박근혜는 최재경 민정수석 후임으로 조대환 변호사를 임명 했습니다.

조대환 변호사 같은 경우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 출신으로 

검사 출신인 조 변호사는 서울고등검찰청 검사, 제주지방검찰청 차장검사 등을 거쳐 법무법인 하우림의 대표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조대환 변호사)

최재경 민정수석 사표 수리, 후임 조대환 변호사 누구?

아래는 조대환 변호사의 더 자세한 정보입니다. 

조대환은 대한민국의 법률가

 싱크탱크 <국가미래연구원> 발기인, 박근혜 정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전문위원,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새누리당 추천 몫으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지만 

이석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위원장이 '정치 편향적'이라고 반발하여 사퇴했다. 

검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의 사외이사로 추천되었지만 '정피아 낙하산' 논란이 일어 후보직에서 물러났다.

성매수범 판사를 두둔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려 변호사로서 책임윤리에 위배되고 법치주의를 훼손하는 행위라는 지적을 받았다.

ㅋㅋ.... 이것만 봐도 뭔가.... 참... 뒤가 구린것 같은 사람 같지 않나요?

후임으로 임명한 사람이 또 뭐 이런 사람인지.. 박근혜는 끝까지 임명하는 사람이 똥이네요....

(▲조대환 변호사)

뭐 솔직히.. 이제 박근혜 라는 사람은 더이상 대통령이 아닌데

뭐 그녀가 임명하는 민정수석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그만 빨리 그 좋아하는 사저로 돌아가서 그안에서 드라마 보며 은둔하고 계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