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정이랑 엄앵란 유방암 비하 snl 정말 몰랐나?

정이랑 엄앵란 유방암 비하 snl 정말 몰랐나?

tvn의 SNL 코리아가 연일 악재가 겹치네요..

최근 이세영의 남자 아이돌 성추행 사건으로 난리가 난게 진화되지도 않았는데

이번에는 정이랑의 엄앵란 유방암 비하 논란이 터졌습니다.

바로 어제 방송된 SNL8 에서 정이랑은 불후의명곡 코너에 엄앵란 분장을 하고 등장하여 노래를 부르다가 

노래 가사에 가슴이라는 단어가 나오자 "나는 잡을 가슴이 없어요" 라고 말한것인데요.

정이랑 엄앵란 유방암 비하 snl 정말 몰랐나?

엄앵란 씨는 지난해 유방암 2기 판정을 받고 한쪽 가슴 절제 수술을 받은 상태입니다.

당시 여러 매체에서 엄앵란 유방암 판정에 대해 이슈로 다뤘기에 꽤 많은 분들이 이 사실을 알고 계셨을텐데

하지만 정작 정이랑 측은 엄앵란 선생님의 유방암 판정 및 수술 사실을 모른채 실수를 했다고 합니다.

그래요 정말 정이랑 씨는 몰랐다고 해도 SNL 작가들은 알았을것 같은데요?

이런 코너의 전체적인 틀은 모두 작가들이 짜게되요, 

매주 아이디어를 내면서 인터넷의 온갖 정보들을 입수하는 작가들이

엄앵란 씨의 유방암 판정 사실을 몰랐을까요? 아뇨.. 분명 알았을꺼고 알고 대본에 넣은거라 생각됩니다.

해당 건이 논란이 되자 정이랑 소속사 측은 엄앵란 선생님께 정이랑 씨가 직접 사과 의사를 전달했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그러면서 엄앵란 선생님의 개인사를 몰라서 그런 것이지만, 상처가 되실 수 있는 부분이니깐 

입이 열개라도 죄송하다. 논란을 만든 것에 대해서도 너무 죄송하다고 사과를 전하기도 하였는데요.

SNL측도 곧바로 사과하고 재방송 분에서 해당 장면을 삭제조치 한 상황이긴 합니다.

정이랑 엄앵란 유방암 비하 snl 정말 몰랐나?

누군가 특정인을 가지고 자신의 개그 소재로 이용할때는 그 사람에 대한 충분한 사전 조사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어떤 사람인지, 최근 어떤 발언을 했는지 등을 알아보는건 기본이 아닐까 싶은데요.

다른것보다 다른 사람의 질병과 고통을 조롱거리로 삼았다는것 자체가 정말 화가 납니다. 

저 역시도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고 있는터라 정말 줄기차게 드라마에서 암환자가 나오고 

다뤄지는것에 대해 진절머리가 날 정도인데 이렇게 개그소재로까지 쓰였다는것에 분통터지네요

이번 방송을 생방으로 봤을 유방암 환우들은 해당 정이랑의 개그를 보며 과연 웃을 수 있었을까요? 

아이러니 하게도 정이랑 엄앵란 유방암 비하 논란이 생긴 3일 방송에서는

 신동엽을 대표로 크루들이 이세영 성추행 논란에 대해 사과의 말을 남겼다.  

결국 그 출연진들의 사과가 전해지기도 전에 또다시 이렇게 문제가 불거졌으니..

이런 연이은 SNL의 실수는 출연진도 문제이지만 SNL 제작진의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웃음을 주는것보다 더 중요한게 무엇인지 각성하는 계기가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