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길거리음식 먹자골목 맛집 찾는다면!

동대문 종합시장 바로 옆에는 작지만 알찬 먹자골목이 있어요 

아마 종합시장 자주 가시는 분들은 많이들 아실텐데요

D동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해 있기도 해요 

이렇게 쭈루루~ 작은 상점들이 모여있어요 

웬만한 동대문 길거리 음식들은 다 여기서 맛볼 수 있답니다 

위치는 위 지도속 종로40길을 찾으시면 되요 

종로40길이 먹자골목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랍니다 

일단 첫번째는 밥플&야끼를 파는곳으로! 


문어 맛 베이컨맛 새우맛 그리고 밥이 들어간것까지 

총 4종류가 있는데요 

밥이 들어간건 밥플이고 

문어 베이컨 새우가 들어간건 야끼래요 

그냥 쉽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오코노미야끼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각각의 재료가 들어가서 작은 사이즈로 나오는거라 보시면 되요 

조리대 위에 새우가 들어간 야끼를 만들고 있는게 보이기에

새우로 달라고 했더니 지금 되는건 베이컨 뿐이라고 ㅠㅠ

조리중인건 다 익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고 했어요..ㅠㅠ


그래서 아쉽지만 미리 만들어져 있던 베이컨맛으로 먹었답니다

가격은 3천원 


동대문 길거리음식 먹자골목 맛집 찾는다면!

테이크아웃 컵에 담아주셨지만 저는 그자리에서 바로 먹었어요 

베이컨 야끼 위에 가쓰오부시 뿌려진게 

정말 딱! 오코노미야끼 같더라구요 

속에는 양배추 계란 등이 들어있었어요 

이거 진짜 맛은 오코노미야끼와 아주 흡사! 

3천원 가격으로 그 비슷한 맛을 느끼고 싶으신다면 추천 드려요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하나 더 먹으러 ㅋㅋㅋㅋ

먹자골목 제일 끝에 위치해 있는 핫바집이에요 

여기도 정말 인기 많아요

갈때마다 손님들이많거든요 


소세지 떡갈비 김말이 치즈 문어 날치알 가래떡 맛살 고추 야채 새우 등의 수제 핫바를 파는곳인데

가격은 모두 2천원 ! 

근데 역시나.. 제가 거의 저녁시간이 다 되었을때 가서 그런가 

핫바가 만들어진것들은 몇종류 빼고 다 나갔더라구요 

사장님은 주문 받느라 바쁘셔서 빨리빨리 핫바를 만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였어요 ㅠㅠ

아쉽지만 있는것중에 골라서 떡갈비로 선택 

동대문 길거리음식 먹자골목 맛집 찾는다면!

이거 크기가 정말 큰데 말이죠..

뭘로 비교해야 하려나..

일반 핫바와는 그 크기가 차원이 다르구요 

다른것보다 핫바자체에 기본적으로 다 문어가 들어가 있어요 

떡갈비로 시킨거라 안에는 떡갈비가 들어있고 

핫바 어묵에는 문어가 촘촘히 박혀있음!

여기 핫바 정~말! 맛있답니다 

그리고 다른것보다 ㅋㅋ 이렇게 많은 종류의 소스를! 맘껏! 뿌려먹을 수 있다는게 최고의 장점

정말 온갖 소스들은 다 있어요 ㅋㅋ

취향것 뿌려 먹으면 됩니다 

저는 먹을때마다 이것저것 뿌려 먹었네요 


여기 옆에 야채빵 파는 유명한 집도 있는데 그것도 나중에 포스팅 해볼께요~~

사실 핸드폰에서 지금 사진을 찾기가 힘들어서 ㅎㅎ

동대문 종합시장 근처에서 한끼 간단하게 해결하실 분들이나 

먹자골목의 길거리 음식 맛집들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종로 40길을 기억하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6가
도움말 Daum 지도
  1. 안녕하세요~

    우와, 떡갈비에 어묵이 같이 있는 꼬치라니... 정말 군침 넘어가네요. 돈없는 학생들에게는 핫바 하나를 시켰는데 떡갈비에 어묵까지 나오는 정말 고맙고 맛난 간식이 되겠어요 :)

    내일부터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진다고 하니ㅠ^ㅠ 꼭!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