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문재인 기자회견 내용 요약 및 전문

문재인 기자회견 내용 요약 및 전문

전면적인 대통령 퇴진 운동에 나서지 않고 있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던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드디어 조금 전 2시 30분, 국회의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결국은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라, 하야 하여라 라는것이 요점이였는데요

문재인 기자회견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재인 기자회견 내용 요약 및 전문

박근혜 대통령의 퇴로를 열어주기 위해 그동안 참았다

그러나 본인과 당의 충정을 외면하고 

오히려 졸속으로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을 체결하는 등 권력에 대한 미련을 못 버린채 민심을 거역하고 있다.  

대통령이 조건 없는 퇴진을 선언할때까지 나는 국민과 함께 전국적인 퇴진 운동에 나서겠다.

100만의 인파가 모인 광화문에서 국민의 분노 표출을 보았으며 대통령이 압도적인 민심을 확인했다면

스스로 하야 결단을 내리는것이 국가와 민족을 위한 길이다.

스스로 하야도 결단하지 못해 탄핵 절차까지 밟는다면 그야말로 나쁜 대통령이 되는 길이다.  


어제 추미애 대표가 제안했던 양자회담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의 긴급 의총이 열렸고 

당의 총의가 대통령 퇴진 요구로 모아진 결과 

더불어민주당의 전 대표였던 문재인 의원도 당의 총의와 함께 이와 같은 기자회견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네, 정말 더 더러운꼴 보고 싶지 않으면 

스스로 물러나는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어제 김종필 전 총리의 인터뷰에서 본것처럼

아주 누구도 꺽을 수 없는 고집이라 스스로 하야는 절대 하지 않을꺼라는 말이 자꾸만 머릿속에 맴도네요

이러다 결국에는 탄핵의 길로 가는거겠죠

그거야 말로 대통령 본인이 자초한 가장 비참한 최후를 맞게 되는거죠.

아니면 진짜로..

최순실이 구속되어 있어서 오더를 내려줄 사람이 없기에..

내가 지금 하야를 해야하는건가.. 아니면 버터야 하는건가..

그걸 정하지 못하고 있는건 아니겠죠??

부디 스스로 퇴진하시길 바랍니다.

대통령 이라는 자리에 있었던 사람으로서 국민을 위한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말입니다.

아래는 문재인 기자회견 전문 내용 입니다. 

문재인 전 대표의 기자회견 내용 전문 어떠신가요?

솔직히 저는 좀 더 쎈 발언이 나왔으면 하고 기대했는데...

그 바램에는 미치지 못해서 아숩습니다..

각 당에서 파워있는 의원들이 조금 더 쎄게 나서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뭐 국민들보다 의원들이 몸 사리고 있으니..

답답한 모양새가 이만저만이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