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정유라 두둔 한 강은희 그덕에 장관 된것 아닌가요?

정유라 두둔 한 강은희 그덕에 장관 된것 아닌가요?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이 과거 정유라 승마 특혜 의혹을 두둔한 것에 대해 자신의 불찰이라며 사과했습니다.

정유라 두둔 논란에 휩싸였던 김희정 전 의원이 전날 사과의 뜻을 밝힌 데 뒤이은 것 입니다.

2014년 새누리당 의원이던 시절의 강은희 장관은 

당시 승마 국가대표 선발과 관련하여 특혜 의혹을 받은 정유라 관련하여 허위사실이라며 두둔 하였습니다.

2년이 지난 지금. 최순실 사건으로 당시의 발언이 다시금 재조명 된것인데요.

강은희 장관은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여 

국무위원의 한 사람으로 국민 여러분께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돌이켜 생각하면 정말 가슴 아프고 잠이 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말했습니다

일방적으로 최순실 관련한 모든것을 비호하려고 했던 의지는 없었으며, 

자료를 조금 더 보고 판단했어야 했는데 앞 뒤 정황을 구체적으로 살피지 못했다며 자신의 불찰을 사과하며 

최선을 다해 일하겠고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며 울먹이기까지 하였는데요 

당시 경기 실적 자료를 제출받았고 언론에 나오는 성적도 계속 1위라 우수한 선수라고 판단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때 자료에 나와있었던것 처럼 정유라가 계속 1위를 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그 대회에 출전한 선수가 정유라 본인 한명! 뿐이였다는것이지요.

당연히 혼자 나간 대회에서 1위를 할수밖에 없는거죠..

하지만 그 부분은 체크하지 않고 그저 1위만 했다는 이유로 그녀를 비호했던 강은희 장관

정유라 두둔 한 강은희 그덕에 장관 된것 아닌가요?

당시 발언을 한 이후 김희정 강은희 의원은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발탁되었기에 

최순실이 해당 발언에 감동을 받고 그녀를 장관으로 임명해 준게 아닌가 싶은 의혹까지 들고 있습니다. 

강은희 외에도 김종 전 차관과 새누리당 의원들도 정유라 특혜 의혹에 강하게 방어를 하고 나섰었죠..

얼마전 JTBC 썰전 방송에서도 유시민 작가는 김희정 강은희 등이 새누리당 지도부의 명령을 받고 

최순실 딸 정유라 혜택 논란을 비호했다고 주장하기도 하였는데요. 

현재 강은희 장관은 최순실 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모르는 관계이며 언론을 통해 보도된 내용만 안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타이밍이 너무나 딱이라 정유라 두둔 발언 이후 장관에 발탁된 강은희 장관의 임명 과정이 참으로 의문스러울수밖에 없습니다..

강은희 의원이 이끄는 여성가족부가 생각하는 가족이 정유라 최순실 이 두 사람은 아니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