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담화 두번째 사과 내용 예상, 눈물 흘릴까?

박근혜 대통령 朴 대통령 대국민담화 두번째 사과 내용 예상, 눈물 흘릴까?

지난 10월 25일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대국민사과를 했던 박근혜 대통령.

아마 두번째 사과가 빠른 시일내에 이루어 지지 않을까 하는 전망이 있었는데요.

바로 내일 4일 오전 두번째 대국민담화, 대국민사과가 있을것이라고 발표 되었습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이 3일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내 대국민담화 발표를 알렸습니다.

아마 이번 대국민담화 내용에는 박 대통령이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하여 생긴 국정 혼란에 대해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를 하고 

필요하다면 검찰 조사를 받겠다는 의지를 밝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경제와 사회 정책 등 국정 운영의 상당 부분을 김병준 총리 내정자에게 맡겨 

책임총리를 실현하겠다는 뜻도 분명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2시로 예정되어 있었던 새누리당 의원총회도 4시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마 이것도 朴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일정 때문인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내일 새누리당 의원총회에서 이정현 대표의 사퇴 압박 또는 분당의 이야기가 거세질것으로 예상되었는데

내일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발표가 진행 된 뒤 의원총회가 열린다면 

대국민담화 내용에 따라 총회의 내용이 조금은 변경되지 않을까 싶네요.

어쩌면 이 부분도 다 생각을 하고 대국민담화 시간을 오전으로 잡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안종범 전 청와대 수석이 검찰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모든걸 시켰으며 

미르재단과 더블루케이의 일부 구체적인 사업 내용까지 챙겨봤다고 진술을 하여

 더욱더 사면초가에 몰린 박근혜 대통령.

과연 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수사 상황이 벌어지게 될까요..

현재로서는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박근혜 대통령 朴 대통령 대국민담화 두번째 사과 내용 예상, 눈물 흘릴까?

비선실세 최순실이 대통령 연설문 작성에 개입했다는 정황이 드러난 직후 사과문을 발표한 朴 대통령.

하지만 사전녹화 방송으로 짧게 이루어진 대국민담화에 국민들을 또 한번 실망하였고 

그 이후 추가 비리 의혹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면서 

여권 내에서도 박 대통령이 직접 해명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이렇게 열흘만에 또 한번의, 두번째 대국민담화 대국민사과가 이루어 지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부디 진정성 있는 사과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ps. 내일 朴 대통령이 대국민담화 도중 눈물을 흘릴것이다에 한표 던져봅니다. 

진실된 마음으로 이야기 해주시길.

대본을 줄줄 읽는게 아니라 본인의 머리로 생각한것을 말해주시길

진심으로 사과를 하시길!!

잘못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시길!! 

부디!!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