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

구르미 그린 달빛 마지막회 원작 웹소설 결말 그대로 해피엔딩 일까? (스포)

구르미 그린 달빛 마지막회 원작 웹소설 결말 그대로 해피엔딩 일까? (스포)

하.. 이제 정말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가 딱 1회, 마지막회 18회만 남았네요..

17회에서 뭔가 사이다 스러운 엔딩으로 둘이 재결합 하며 끝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재결합은 개뿔이요 ㅠㅠ 우리 세자저하 독약 마시고 쓰러지며 엔딩이 났으니.. ㅠㅠ

하.. 하지만 그 엔딩을 보며.. 아 이거 아무래도 원작 웹소설 결말과 똑같이 나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좋아했어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원작 웹소설 결말 그대로 해피엔딩으로 되길 바랬거든요ㅋㅋ

(세자저하 미안.. 쓰러지는걸 보며 좋아해서 ㅠㅠㅠㅠㅋㅋㅋ) 

구르미그린달빛 드라마 보시는 분들은 이미 많이들 아시겠지만

박보검이 연기한 이영은 실존했던 효명세자를 모티브로 한것인데요

효명세자는 세도정치기 비운의 왕으로 기록된 순조의 아들로

시와 문장에 뛰어나 순조를 대신하여 실제로도 대리청정을 수행하였을 정도로

총명한 세자였지만 안타깝게도 21세의 나이로 단명 했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드라마가 시작되면서 박보검의 캐릭터 모티브가 21살에 죽는다는것이 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부분이였어요

실제 인물 그대로 주인공의 죽음으로 끝낼것인가, 아니면 원작 웹소설 엔딩 결말대로 죽음을 가장할것인가..

극 초반 구르미 그린 달빛 제작진측은 결말을 아직 정하지 않았다면서

소설과 역사 모든 가능성을 염두해 두고 결말을 고민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적이 있는데요.

17회에서 독살 장면이 나온걸로 봐서는 웹소설 원작 결말을 따르지 않을까 싶어요.

구르미 그린 달빛 마지막회 원작 웹소설 결말 그대로 해피엔딩 일까? (스포)

아래는 구르미 그린 달빛 원작 웹소설 결말 입니다. 스포가 싫으신 분은 피해주세요!

둥명의 웹소설에서는 김헌에 의해 독극물을 마시고 쓰러진 효명세자가 암살되기 직전, 아버지인 순조가 궐 밖으로 빼돌리게 되고.

궁 밖에서 효명세자와 홍라온이 함께 행복하게 사는것으로 마무리 된답니다.

 쌍둥이 까지 낳고 말이죠 ㅎㅎ

이렇게 원작 결말은 나눠 가졌던 팔찌대로 돌고 돌아 결국 다시 만나 행복하게 되는 두 사람이에요.

사실 드라마가 진행되며 원작 웹소설 내용과 조금씩 달랐던 장면들이 꽤나 많았기에 엔딩이 어떻게 될까 궁금했는데..

아무래도 원작 결말을 따르지 않을까 싶어요

역사적 사실을 따르자면 이영은 21살에 단명하는 새드엔딩이 되겠죠...ㅠㅠ

그럴일은 없길바라며! 부디 18회 마지막회에서는 두 사람의 행복한 모습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면 좋겠습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마지막회 행복하게 끝내보라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