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먹다

대구 명물 삼송빵집 옥수수빵, 서울 코엑스 현대백화점에서 사먹다

대구 명물 삼송빵집 옥수수빵, 서울 코엑스 현대백화점에서 사먹다


나도 드디어 먹어봤다! 대구의 명물 삼송빵집 옥수수빵! ㅋㅋ

전부터 너무너무 먹어보고싶었던 이 삼송빵집의 옥수수빵..

일명 마약빵 이라고 불리는데 

예전에는 대구에 가야지만 먹을수있었으나

이제는 서울 및 전국에 매장이 생겨서 접근성이 좋아졌다



내가 간곳은 집 근처 코엑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1층 매장


서울 쪽에는 내가 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압구정점

그리고 신세계백화점 소공 본점, 영등포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이렇게 5곳에 매장이 있는걸로 알고 있다





일단 빵종류는 옥수수빵 (마약빵) 외에도 상당히 많은 편이였다 

옥수수빵 가격 1600원

먹물 통옥수수빵 1900원

소보로 팥빵 1600원

크림치즈 찰떡빵 2300원

호두 단팥빵 1800원

야채 고로케 1600원

김치 고로케 1800원

고추 고로케 1800원

한우 고로케 2100원

일반적인 빵 가격은 1600원에서 2300원 사이였고

그 외 수제 호박케이크 7000원

마늘바게트 4000원 등도 메뉴에 있었다 



미리미리 만들어진 빵이 세팅되어 있다 



나는 옥수수빵 3개, 소보로 팥빵 2개, 

먹물 통옥수수빵 1개, 크림치즈 찰떡빵 1개, 

야채 고로케 1개, 김치 고로케 1개 

이렇게 총 9개를 구입했다.




룰루랄라 들떠서 집으로 가져옴 

8개 이상 구입하면 이렇게 박스 포장으로 해준다고 한다.


8개가 안되면 그냥 일반 봉지에 넣어주는듯




1957년 대구에서 영업을 시작해 3대째 이어오고 있다는 삼송빵집

이제는 정말 대구 명물이 되었다는 말이 아쉽지 않은 빵집이다 




하..

버스타고 집에 오는데 이 빵냄새에 얼마나 괴로웠던가..

드디어 오픈..

9개 착착착 나란히 자리잡고 있었다




일단 가장 궁금했던 옥수수빵 부터!

정식 이름은 통옥수수빵 이더라


위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빵에 기름기가 살짝 있는편이다 




아 그리고 여기 빵들은 

각각 포장지에 어떤 종류의 빵인지 다 이름이 적혀져 있어서 먹을때 정말 편했다




빵 표면은.. 내가 완전 좋아라 하는 부드러운 소보루가 덮혀져 있었고..



뜨아..

속은 완전 옥수수 천지!!! ㅋㅋㅋㅋㅋ


맛은 아주 달았다 

통옥수수와 함께 옥수수 필링이 함께 들어가 있었는데 

아.. 이거 진짜 왜 마약빵 이라고 하는지 알겠더라 ㅋㅋㅋ

달달한게 자꾸만 생각남

처음 먹었을때는 생각보다 별로인데? 라고 했으나 

하나 다 먹고 나니 또 생각나고 또 먹고 싶더라 

3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음 ㅋㅋ




두번째는 소보로 팥빵 

요것도 나름 인기 메뉴라기에 궁금했다 



소보로 팥빵은 뭐 크게 특별한 점은 없었다.

한동안 안 단 팥빵만 먹었었는데 

오랜만에 완전 단 팥빵을 먹으니 상대적으로 무지 달게 느껴진 정도?




그리고 큰 기대 안했으나 정말! 맛있었던 먹물 통옥수수빵

그냥 빵지만 먹물이 들어가서 까만게 아닌가? 라고 생각했는데

속에 들어있는 내용물까지 싹! 달랐다 

고로 맛도 오리지널 옥수수빵과 확연히 다름 





베이컨도 들었고 마요네즈과 감자가 비벼진듯한?  필링으로 채워져있었는데 

이거 정~말! 맛있었다 

살짝 짭짤하기도 하면서 옥수수의 단맛도 나고 

삼송빵집에서 사온 빵 중 가장 마음에 들었다 




이번엔 김치 고로케 



역시나 김치라고 포장지에 적혀있어서 

야채고로케와 헷갈리지 않았다 




속은 꽉 차 있었고 

김치와 함께 카레맛도 은근히 나더라 

나쁘지 않았음 



김치보다는 이 야채 고로케가 더 맛있었다 







깨끗한 기름으로 튀긴것 같은 표면 

고로케치고 기름기가 많은편이 아니였다 



야채 고로케는 생각보다 속 내용물의 간이 과하지 않고 생각보다 담백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다음에는 김치고로케는 안사고 이 야채고로케만 살듯 




그리고 마지막 크림 치즈 찰떡빵! 

진짜 제대로 찰떡찰떡이였던 이 빵 ㅋㅋ




빵 무게부터 묵직한 편이였다 

속에 뭐가 들었길래!! 




이때 삼송빵집에서 빵을 사와서 

바로 다 못 먹었기 때문에 다음날 먹을것 몇개만 냉장고에 넣고 

나머지는 모두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했다가 전자렌지에 돌려 먹었는데 

이 찰떡빵은 전자렌지에서 꺼내니 한쪽이 터져서 저렇게 찰떡..?이 새어나와 있더라 ㅋㅋ




속이 이렇게 찰떡과 팥으로 가득 차있음 ㅋㅋ

터질수밖에 없는 ㅎㅎ




먹는 중에도 찰떡이 막 삐져나올 정도로 꽉 들어있었다.


나는 이렇게 끈적끈적 입안에 달라붙는 찰떡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아서 별로였지만

찰떡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빵 정말 좋아하겠다 싶었다.



이렇게 사온빵들을 다 먹어봤음! 

대구 명물이라 불릴만큼 삼송빵집을 유명하게 만든 옥수수빵 (마약빵) 은 앞으로도 계속 사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고

그 외 다른 빵들 중 또 사고 싶은건 

먹물 통옥수수빵, 야채 고로케 이렇게 2개다


다음에 다시 가면 옥수수빵, 먹물빵, 야채고로케 이렇게 3종류 사고 

나머지는 안먹어본 빵들로 채워서 사와봐야겠다


묘한 매력을 가진 삼송빵집의 옥수수빵 

달달한 빵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찾아먹어볼만하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단의 공감 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