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 (롯데슈퍼타워) 화재 원인은? 완공일 미뤄지나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 (롯데슈퍼타워) 화재 원인은? 완공일 미뤄지나

 

시작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 (롯데슈퍼타워) 에서 아찔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약 한시간 전인 16일 0시2분쯤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 공사장 46층에 위치해 있던 컨테이너 박스에서 일어난 화재는 소방당국의 빠른 대처로 약 25분만인 0시 27분쯤 진화되었다고 하는데요. 다행히도 큰 불로 번지지는 않고 컨테이너 박스 안에 있던 물건들만 조금 태우고 인명피해는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번 화재의 원인은 공사장에서 작업중이던 용접의 불똥이 튀어 일어난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한 원인은 조사를 통해 밝혀질거라고 합니다.

 

 

 

처음 계획단계부터 무리라는 말고 공사 진행에 대한 반대의견이 많아서 과연 제2롯데월드 타워 (롯데슈퍼타워) 가 만들어진것인가 궁금했었는데요. 결국 공사는 진행되었고 현재 123층 중 55층까지 건축이 되어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사 과정 중 외벽에 금이 가며 붕괴 위험에 논란을 일으키기도 하였고 교통문제와 피난계단에 대한 문제로 끊임없는 잡음을 만들고 있었던 잠실 제2롯데월드 타워.

 

실제로 현재 공사장들 드나드는 차량들 때문에 제2롯데월드 인근 주민들이 교통체증으로 상당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워낙 고층의 건물인지라 공사 기간이 긴지라 (완공일은 2016년 말이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주민들은 2009년부터 큰 불편을 감수하고 생활중인데요. 이번 화재로 인해 더욱더 인근 주민들의 불만사항이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2롯데월드 (롯데슈퍼타워)는 롯데월드타워 1개 동과 국외패션 전문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을 비롯한 8~11층 상업용 건물 3개 동으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50m 이상 공사가 진행된 롯데월드 타워의 준공 예상 시점은 오는 2016년 말입니다. 나머지 3개 동은 올해 상반기에 공사가 마무리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롯데는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개장 준비를 위해 지난해 7월과 9월 점장과 직원 30여 명에 대한 인사발령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발빠른 인사발령은 좋지만 공사기간 동안의 안전 대책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