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소치동계올림픽 소치 안현수 경기일정 정리

소치동계올림픽 소치 안현수 경기일정 정리

 

겨울 스포츠의 꽃! 동계올림픽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네요. 우리나라 시각으로 2월8일 새벽 1시 14분에 시작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3일 폐막식까지 17일간의 겨울스포츠의 불꽃튀는 경쟁이 시작됩니다. 우리나라는 대표선수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부터 스피드스케이팅, 봅슬레이, 컬링 등에 메달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일단 최종적인 목표는 금메달을 5개 이상 획득하여 동계올림픽 3회 연속 종합 10위 안에 안착하는거랍니다. 

 

 

하지만 그 목표에 가장 위험요소가 될만한 종목과 선수가 있으니, 바로 러시아로 귀화해 러시아 국가대표로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의 안현수 선수랍니다. 얼마전 여자친구 나리씨가 화제가 되며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부터 안현수는 여러모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안선수를 응원하고 메달을 따길 바라는 입장이라 이번 쇼트트랙 경기를 보는 마음이 참 심난할것 같습니다.

 

 

일단 소치 안현수 선수의 경기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월 10일 오후 6시 45분 쇼트트랙 남자 1500m

2월 22일 오전 1시 30분 쇼트트랙 남자 500m, 남자 5000m 계주 

이렇게 총 세번의 경기 일정을 가지고 있는 안현수 선수. 물론 이 일정은 우리나라 쇼트트랙 대표 남자 선수들의 경기일정과도 동일합니다.

 

먼저 2월 10일에 열리는 남자 쇼트트랙 1500m같은 경우는 2006년 안현수 선수가 2010년 이정수 선수가 금메달을 딴적이 있습니다. 아마 2010년 벤쿠버 올림픽에 안현수 선수가 대표팀으로 선발이 되어 경기에 출전했다면 그때도 역시나 안현수 선수가 금메달을 따지 않았을까 싶네요.. 하지만 그는 여러가지 상황들로 최고의 기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우리나라 대표에 선발되지 못하였고.. 결국 러시아로 귀화를 하고 말았죠.. 그로인해 이번 남자 1500m 경기에서 우리팀의 가장 큰 라이벌은 안현수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지난 1월에 있었던 유럽선수권대회 경기일정에서도 500m, 1000m, 3000m 슈퍼파이널과 5000m 계주까지 금메달을 따서 무려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답니다.

 

 

얼마전 영국의 한 매체에서 이번 대회 주목해야 하는 경기와 선수들을 선정하였는데요. 그 중 유심히 지켜봐야할 선수로 안현수를 꼽았답니다. 이렇듯 외신과 내신 모든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는 러시아 쇼트트랙 대표 안현수. 러시아로 귀화를 하게 된 안타까운 배경을 아는지라 한국 선수들과 함께 결선에 서게 된다면 참.. 우리 선수들에게는 미안하게도.. 안현수 선수를 조금 더 응원하게 될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 선수가 금메달을 따도 좋겠지만.. 아.. 이거 뭐 벌써부터 생각만으로도 머리가 아프네요;; 아무튼 이렇게 소치 안현수 경기일정을 알아봤으니 놓치지 않고 중계를 시청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