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이유 그리고 남자와 여자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기준은?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이유 그리고 남자와 여자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기준

 

세상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고 일란성 쌍둥이가 아닌 이상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답니다. 눈 코 입 귀로 나눠져 크게는 얼굴 형, 피부톤, 머리카락의 색 등등 정말 여러가지로 다른 사람들의 얼굴 그리고 그렇게 서로서로 다른 얼굴에 남자와 여자가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먼저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이유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건 DNA 랍니다. DNA에는 다양한 얼굴의 형태를 만드는 능력이 있는데요 같은 부모에게서 태어난 형제라 해도 100% 똑같은 DNA가 아닌 엄마와 아빠에게서 반반씩의 DNA를 물려받기 때문에 비슷하면서도 조금씩은 다른 얼굴을 가지게 된답니다.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것은 사람의 DNA가 다양한 못브과 형태의 얼굴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해주는데요. 다양한 DNA를 가진 남자와 여자가 만나 더욱더 다양한 DNA를 가진 자손들을 만들어 내기때문에 사람마다 얼굴이 다른 이유가 된답니다.

 

(대한민국의 평균적인 남녀의 얼굴이랍니다)

 

또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서로 다르게 생긴 이유는 얼굴 면적이 다르기 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아무리 똑같은 눈 코 입을 가졌다고 하더라도 얼굴의 면적에 따라 그 위치가 조금씩 다르게 형성되어 있기때문에 생김새가 달라지는 것 입니다. 이런 DNA의 다양함은 사람마다 서로 얼굴을 구별할 수 있게 해주고 덥거나 추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눈 코 입 등의 크기와 모양을 다르게 만들어 주기도 한답니다. 무궁무진한 DNA 능력은 어디까지일지 궁금하네요

 

 

그렇다면 이렇게 서로 다른 얼굴을 가진 사람들, 이 속에서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이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왜 가끔 우리는 남자와 여자의 대화에서 여자의 눈에는 정말 이쁜 미인인데 남자의 눈에는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할때가 종종 있답니다. 그리고 얼마전 영국의 한 향수 판매 업체의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 보니 정말 남자와 여자의 관점이 확실히 다른게 느껴지더라구요.,

 

(남자가 좋아하는 금발 미인의 얼굴, 여자가 좋아하는 흑발 미인의 얼굴)

 

이 향수 업체는 눈,코,입,이마,입술,머리카락 등 얼굴의 각 부분의 이상형을 선택하라고 한 후 그것을 조합하여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사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결과에 따르면 남자는 금발을 좋아하지만 여자는 흑발을 좋아하고, 남자는 주름이 지고 다소 두툼한 입술을 좋아하지만 여자는 입꼬리가 살짝 올라간 도톰한 쪽을 택해 차이를 보였다고 합니다. 또한 남자는 옅은 눈썹과 강한선의 코를 가진 여자를 미인으로 선호하지만 여자는 짙고 작은 눈썹과 또렷한 코를 미인의 기준으로 택했다고 하네요.

그 결과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모습은 남자들은 섹시한 느낌의 안젤리나 졸리의 얼굴을 미인으로 생각하고, 여자들은 청순한 느낌의 스칼렛 요한슨을 미인으로 본다고 밝혀졌답니다

 

이런걸 보면 확실히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이 다르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 눈에는 너무 이쁜 친구를 남자에게 소개시켜줬을때 그 남자는 미인이 아니라 생각한다면 그건 남자와 여자의 본능적으로 타고난 취향 차이라 어쩔 수 없다는것을 이애해야 할듯 싶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녀 모두가 미인으로 생각 하는 사람 또한 많다는것, 그녀들은 진정~ 복받은 여성들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