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

응답하라 1994 21화 결말 쓰레기는 김재준 칠봉이는 김선준, 칠봉이 부인은 정유미?

응답하라 1994 결말 쓰레기는 김재준 칠봉이는 김선준 부인은 정유미?

 

또 한번의 돌풍을 몰고 온 tvn 응답하라 1994 대망의 21화로 그 막을 내렸습니다. 1화부터 21화까지 전체적인 극을 끌어온 큰 중심은 성나정, 고아라의 남편인 김재준이 누구인가 였는데요. 처음 쓰레기 칠봉이 삼천포 해태 빙그레 이렇게 다섯사람으로 시작한 후보는 점점 한명씩 자신의 짝을 찾아가며 후보에서 사라졌고 최종으로 남아있던 두 사람이 쓰레기와 칠봉이였습니다. 나정이의 짝사랑 끝에 연인이 된 쓰레기, 하지만 두 사람이 헤어짐을 맞이하게 되며 혹시나 일편단심 나정이만 바라보는 칠봉이가 남편 김재준 인가 하는 설왕설레가 마지막회 21화까지도 오갔던 응답하라 1994 였습니다.

 

 

남편은 쓰레기 일꺼다, 칠봉이 일꺼다 하는 여러 추측과 스포가 될만한 복선들을 찾아내며 사람들이 궁금해 한 응답하라 1994 결말 속 김재준은 바로 쓰레기였습니다. 아픈 쓰레기를 찾아간 나정이, 그리고 다시 서로의 마음을 제대로 확인한 두 사람. 병원 앞에서의 첫 키스신 때도 그랬지만 이번 현관 앞에서의 키스신도 참 좋았네요. 다른 작품에서도 정우의 키스신은 항상 반응이 좋았다고 하던데 그는 키스 연기 천재인가..ㅋㅋㅋ

 

 

그리고 칠봉이가 미국으로 다시 떠나기 전 그를 찾아간 나정이는 자신을 좋아해줘서 고맙다며 덕분에 내가 꽤 괜찮은 사람이라는걸 알게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리고 아무렇지 않은 척 그런 그녀를 보며 웃는 칠봉이. 서로에게 이쁘게 기억될 1994년을 만들었다며 헤어짐을 고한 나정이와 칠봉이. 그녀가 떠난 후 홀로 남아 서럽게 울던 모습이 어찌나 슬프던지요..

 

결말이 난 응답하라 1994 재밌게 봤다면

손가락을 클릭해 주세요

 

 

결국 그렇게 나정이와 결혼한 남편 김재준 쓰레기였고, 칠봉이의 이름은 뉴스에서의 입국을 알리며 뜬 자막에서 보인 김선준 이였습니다.

 

 

월드컵 경기 날 결혼식 날짜를 잡았다고 구박을 받던 신랑도, 식장에 입장하기 전 성동일의 뒤에 가려져 있던 사위도, 쑥쑥이가 건내주는 장모님의 전화를 받던 형부도, 맥주를 사러 나가던 길 나정이가 지갑 챙기라며 부르던 여보도 김재준 쓰레기였던 응답하라 1994의 결말 이였습니다.

 

 

 

결혼 한 나정이와 쓰레기는 아이를 셋이나 낳고 알콩 달콩 사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막내와는 어쩜 그렇게 똑같은 모습으로 누워있던 건지 ㅋㅋ 왠지 그 아이들도 크고 나면 아빠 성격을 똑~~ 닮을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ㅋㅋ

 

 

 

그리고 응답하라 1994 마지막화 결말 에서는 쓰레기가 왜 신경외과를 선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 수 있었답니다... 나정이의 오빠가 뇌종양 때문에 죽었고.. 그 이유로 신경외과를 택한 쓰레기 였습니다.. 물론 그렇게 다 안다며 아는 나정이 엄마에게는 그런게 아니라며 자기가 가고싶다 말한 쓰레기였지만.. 그의 속마음은 더 듣지 않아도 알 수 있었죠..

 

 

응사멤버의 마지막은 2002 월드컵 대한민국과 이탈리아의 경기 였습니다. 하숙집에 다 같이 모여 축구를 보는 그들의 모습은 마치 1994년 새벽에 일어나 미국월드컵을 지켜보던 그때의 그들이 떠오르며 기분 좋은 웃음을 자아내더군요.. 1994년에 만나 2002년까지 9년이 지난 세월속에 변함 없는 그들의 모습은 한편으로는 참 부럽기도 했습니다.. 지난 9년의 시간 동안 내 주위에서는 사라진 친구들이 그리워지기도 했구요..

 

 

그리고 또 하나 나의 2002년이 떠오르게 했던 디지털카메라의 등장. 저도 그때 월드컵이 하던 그 해에 디지털카메라를 구입해 친구들과 사진을 잔뜩 찍곤 했는데 응답하라 1994 멤버들이 하숙집 앞에 모여 단체 사진을 남기는 모습 또한 그때 그 시절을 그립게 만든 하나의 요소였습니다..

 

그리고 6분이 넘는 시간 길게 이어진 마지막 삼천포의 나레이션.. 아마 응답하라 1994 결말은 이 삼천포의 나레이션에 모두 다 들어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 글자 한글자 마다 깊게 새겨졌던 삼천포의 담담한 나레이션이야 말로 응답하라 1994 마지막화의 가장 좋았던 순간이였네요.

 

 

 

그리고 정말 마지막으로 ! 응답하라 1994 21화에서 깜짝 등장한 정유미. 치킨을 여섯마리나 사들고 월드컵 경기를 보러 나정이네 집으로 달려가던 칠봉이가 부딪힌 한 여자. 그 여자가 바로 영화배우 정유미 였으니 순간 깜짝 놀랐답니다. 오늘 극중에서 자신도 결혼했다는걸 언급한 칠봉이였기에 과연 칠봉이 아내는 누구일까 궁금했는데 그게 정유미 일줄이야. 물론, 두 사람이 연애하고 결혼한 장면은 나오지 않았지만 뻔~한거 아니겠어요? ㅎㅎ 특히나 칠봉이와 부딪힌 후 자신의 슬리퍼가 없어진걸 보고 딸딸이를 찾던 정유미를 보며 웃음짓던 칠봉이. 그 모습은 언젠가 집 현관에서 딸딸이 어디갔노~ 내가 제일 아끼는건데~ 라며 딸딸이를 찾던 나정이의 모습이 떠올라 그런 그녀와 너무나 비슷한 정유미의 모습을 보고 호감이 생겨서 였을거라 생각되요. 그렇게 칠봉이 아내가 정유미 일거라는 단서까지 안겨준 응답하라 1994 21화 마지막회.

 

 

모두가 궁금해 한 김재준은 쓰레기였고 그때 그 시절 그리운 90년대의 향수를 잔뜩 불러 일으켜준 그리고 그때의 추억으로 지금을 앞으로를 살아가길 바란다는 응답하라 1994 결말은 정말 딱!! 아주 딱!! 좋았습니다. 1997에 이어 1994까지 과연 응답하라 시즌3은 제작될까요? 만약 그렇다면 그떄도 무조건 본방사수 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