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

응답하라 1994 20화 다시보기, 김재준 쓰레기 맞을까? 21화 예고편까지 두근두근!

응답하라 1994 20화 다시보기, 김재준 쓰레기 맞을까? 21화 예고편까지 두근두근!

 

이제 단 한회, 21화만 남겨둔 응답하라 1994. 사실 20화에서 쓰레기와 칠봉이 중 누가 김재준 인지 공개되지 않을까 하고 기대했는데 응사 제작진은 20화에서도 그의 정체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19화 엔딩에서 나정이 칠봉이 쓰레기 이 세사람이 엘레베이터 앞에서 만나는 장면으로 끝이 났기에 과연 그 후 세 사람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가 궁금했는데요.

 

    

 

 그냥 그렇게 굳어버린 세사람 사이 엘레베이터 문은 닫히고 아무말도 없이 각자 서로를 생각하며 고민에 빠진 모습으로 20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응답하라 1994 20화의 가장 큰 포커스는 나정이를 포기 하게 되는 칠봉이 마음의 변화였습니다. 자신이 아무리 원하고 또 원해도 운명은 장난처럼 나정이와 쓰레기를 다시 흔들어 놓고 그런 나정의 마음을 알면서도 포기가 되지 않았던 칠봉이의 마음. 하지만 언젠가 아픈 나정이에게 주려고 샀던 약봉지를 건내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처럼 아픈 쓰레기에게 주려고 산 약봉지를 건내지 못하고 가방에 넣어둔 나정이를 보며 결국 그녀의 곁을 떠나는 선택을 하게 되는 칠봉이. 알았지만 너무나 잘 알고 있었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 쓰레기에 대한 나정이 마음이 나정을 향한 자신의 마음과 같다는걸 알았기에.. 끝이 없는 게임에서 스스로 끝을 결정해 버린 칠봉이.. 1만시간의 가슴앓이에도 얻지 못하는 그녀의 마음이라면 그 사람을 위해서라도 내려 놓아야 하는 가슴이라고 그렇게 끝을 시작해 버렸습니다.

 

 

나정이 남편 김재준 쓰레기라 생각한다면

손가락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헤어지지 않은채 헤어진 나정이와 쓰레기. 2년이 훌쩍 넘은 시간만에 드디어 카페에서 마주 앉게 된 두 사람. 아마 엘리베이터 앞에서 마주한 그 후 두 사람의 머릿속엔 온통 서로에 대한 생각이였을 뿐이였겠죠... 이 만남에 대한 약속을 정할때 스레기가 자신의 핸드폰 1번을 눌러 나정이에게 전화하는 모습도 참 가슴아팠어요.. 다시보기 하는데도 떨리는 그의 손이 느껴지던 순간..

 

 

가벼운 안부로 시작된 두 사람의 대화는 결국 자신들의 헤어짐에 대한 이유를 말하게 되었습니다. 나정은 자신이 쓰레기에게 좋은거 예쁜거 행복한것만 보여주고 싶은 동생이였고, 쓰레기는 자신에게 항상 힘들다고 아프다고 내색하지 않으며 늘 괜찮다고만 말하던 오빠였다고.. 오빠는 늘 오빠여야만 했고, 동생은 늘 동생이여만 했던 두 사람. 서로에게 늘 애틋하고 미안하고 고맙고 그리고 조심스러웠기에.. 그런 조심스러운 배려로 속마음을 제대로 들어내지 않게 되며 서로에게 점점 상처를 곪게 만들었고  두 사람은 그렇게 헤어졌던 거라고..

 

 

"오빠 그때.. 우리.. 힘들면 힘들다고.. 아프면 아프다고 말할껄 그랬다.. 우리 그때 왜 그랬을까.." 라고 울면서 말하는 나정이의 모습이 어찌나 슬프던지요.. 아마 응답하라1994에서 고아라의 연기가 정점을 찍은 순간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그렇게 나가버린 그녀를 잡지 못하고 그저 입술을 떨며 울고만 있던 정우의 연기 또한 보는 사람 역시 눈물을 절로 나게 할만큼이였구요.. 본방으로 볼때도 눈물났지만 다시보기 할때도 눈물이 났네요 ㅠㅠ

 

 

며칠 뒤, 쓰레기가 감기몸살로 병원에 출근하지도 못할 정도로 아프다는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된 나정. 쓰레기에 대한 걱정으로 감기약을 사오지만 차마 연락하지 못하고 망설이기만 합니다. 그리고 그런 그녀에게 온 쓰레기의 문자.  "오빤데. 지금 올 수 있어? 좀 아파" 그 문자를 보고 펑펑 우는 나정.. 한번도 힘들다.. 아프다 말하지 않았던 서로인데.. 드디어 자신의 아픔을 , 자신의 진정한 속마음을 보여준 쓰레기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 그리고 그동안 흘려버린 시간에 대한 아쉬움 등 이 모든것이 뒤섞인 눈물이 아니였을까 싶습니다.

 

 

재준이에게 온 전화라며 전화기를 건내 주는 엄마. 그리고 그 전화를 받는 나정이의 모습으로 끝난 응답하라 1994 20화. 21화 예고편을 보니 아까 그 문자를 받고 쓰레기의 집에 찾아간 나정이의 모습이 나오더군요. 20화 엔딩쯤에는 김재준이 과연 누구인지 알려주지 않을까 싶었는데 결국 이렇게 김재준 정체 공개를 21화로 넘겨버린 응답하라1994 입니다. 근데 뭐 다들 쓰레기가 김재준 일꺼라고 생각하지 않을까 싶어요. 나정이를 포기하고 떠난 칠봉이, 그리고 쓰레기의 문자를 받고 집으로 찾아가는 나정이를 봐서는 쓰레기가 김재준 = 쓰레기가 거의 확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응답하라1997의 팬으로 반신반의 하며 봤던 응답하라1994인데 응칠만큼 재밌게 시청하고 드디어 마지막회만 기다리고 있네요. 모두가 궁금해 한 김재준 ! 이제 드디어 몇시간 뒤면 21화에서 속 시원~하게 밝혀집니다. 나레기 커플 되는거겠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