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

응답하라 1994 나정이 남편 쓰레기가 맞나? 칠봉이 어쩌나

응답하라 1994 나정이 남편 쓰레기가 신랑 맞나? 칠봉이 어쩌나

 

전작 응답하라1997의 영예를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을까 우려반 기대반으로 시작되었던 응답하라1994가 이제 20회,21회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응칠에서도 그랬듯 이번 응사에서도 여자주인공 나정이 남편이 과연 누구일지가 전체적인 극을 끌고 가는 중심이였는데요. 쓰레기냐 칠봉이냐로 나눠진 시청자는 드디어 그 궁금증을 이틀 안으로 풀 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나정이 남편이 쓰레기 인듯한 암시가 지난 19회 방송에 소품으로 나왔더라구요. 저도 해당 방송을 보면서 전혀 눈치 채지 못한 부분인데 정말 이런걸 잡아내는 시청자는 대단한것 같습니다.

 

 

 

지난 19회 방송 중 나정의 엄마는 집에서 빨래를 개며 "그래도 결혼할 인연은 따로 있다. 둘이 인연이라면 결혼 안 하겠나" 라는 말을 했었는데 그 뒤 쓰레기가 누군가와 통화를 하는 장면에서 뒤에 걸린 소품 수건에 인연입니다. 라는 문구가 써있던것. 이거야 말로 나정이 남편이 쓰레기라는 확신을 준 스포이자 암시가 아닌가 싶어요. 둘이 인연이라면 결혼 안 하겠나~ 라는 나정이 엄마의 말에 인연입니다! 라고 적혀있던 쓰레기 뒤의 수건.. 이건 정말 거의 확실한 복선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지금껏 응답하라 1994 제작진들은 방송 여기저기 나정이 쓰레기 칠봉이 3사람의 앞으로의 관계를 암시하는 여러 소품을 복선으로 보여준적이 있는데요. 특히 전회차 전반적으로 등장한 개, 물개, 고릴라 인형은 변화하는 세 사람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보여준 복선들이였습니다. 물개 인형은 나정이, 고릴라 인형은 쓰레기, 개 인형은 칠봉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각각의 인형들이 어떤 모습으로 놓여져 있는지 각각의 인형들이 서로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에 따라 세 사람의 관계를 미치 예측할수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응답하라 1994 12화에서 의자 밑에 깔려 있던 개 인형을 칠봉이 치움으로서 삼풍백화점 붕괴시 칠봉이가 사고를 당하지 않게 된것이고, 응답하라1994 13화 에서 고릴라와 물개 인형이 입맞추고 있던 모습 그대로 쓰레기와 나정이의 키스가 이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19화 방송에서도 나정이네 집 TV위에 놓여있는 인형들의 위치가 미묘하게 바뀌어 있었는데요. 방송 초반에는 나정이를 상징하는 강아지 인형이 칠봉이를 상징하는 코끼리를 외면한채 먼곳만 바라보게 놓여져 있었는데 19화가 진행될수록 점차 강아지 인형이 코끼리를 향해 몸을 돌리는 장면이 나왔답니다. 실제로 이날 응답하라1994 19화에서는 나정과 칠봉이가 점차 가까워 지는 이야기로 극이 진행되기도 하였지요.

 

 

 

이렇듯 나정이 남편 찾기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시청자가 많을수록 드라마에서 보여주는 여러 복선들에 대한 힌트를 알아맞추는 사람들도 많아지는듯 싶습니다. 하지만 이제 진짜 나정이 남편이 누구인지는 이틀 안으로 알 수 있다는 사실! 응사 마지막회까지 놓치지 않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