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 순간

크레용팝 꾸리스마스 루팡3세 표절 논란? 꾸리스마스 vs 루팡3세 비교 듣기 해보세요

크레용팝의 신곡 꾸리스마스가 음원 공개 전 의상 컨셉부터 표절시비에 시달리더니 이제는 곡 자체마저 표절이라는 논란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참신한 안무의 빠빠빠로 홈런을 친 크레용팝 최근 시상식의 신인상을 모두 휩쓸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런 빠빠빠의 인기에 힘입어 두번째 타자로 출격한 크리스마스 시즌 스페셜 앨범 곡 꾸리스마스가 다시 한번 인기의 흐름을 타기도 전에 좋지 못한 일들이 연타로 일어나고 있네요.

 

 

 

시작은 의상 컨셉 표절이였습니다. 지난 23일 크레용팝의 꾸리스마스 의상 컨셉이 일본 걸그룹인 모모이로클로버z와 비슷하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모모이로 클러브z의 멤버 중 한명인 아리야스 모모카가 착용했던 의상과 이번 크레용팝의 의상 컨셉이 너무나 흡사하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실제로 당시 사진을 본 저도 비슷하긴 비슷하네~ 근데 이 컨셉은 그냥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고 만든것 아닌가? 라는 생각으로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소속사도 크리스마스트리가 주는 상징적 이미지로 본따 만든 의상이라며 절대로 모모이로클로버z를 따라한것이 아니라는 공식입장을 발표 하더군요. 하지만 이미 빠빠빠의 헬맷 컨셉에서 모모이로클로버z의 컨셉을 모방했다는 의혹을 받은적이 있는터라 크레용팝을 탐탁치 않게 여기시는 분들에게는 또 표절이야?! 라는 의구심을 만든 좋지 않은 일이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슈가 지난지 열흘이 채 되지 않은 오늘 또 다시 크레용팝 표절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이번에는 의상 컨셉이 아닌 꾸리스마스 곡 자체의 표절 논란입니다. 그 대상은 일본 만화 루팡3세 ! 루팡3세 주제가의 도입부와 비슷하다는 논란이 일며 이슈가 확대되어 현재 일본 매체까지 보도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루팡3세는 일본의 유명 만화가인 몽키 펀치가 1967년부터 연재한 만화로 엄청난 히트를 치며 애니메이션화 되어 TV는 물론이고 영화와 게임으로까지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그렇게 전 일본적으로 인기가 높은 유명 만화이기에 일본쪽에서는 크레용팝의 꾸리스마스와 루팡3세의 전주가 똑같다며 비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두 곡이 얼마나 비슷한지 한번 비교해서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크레용팝 - 꾸리스마스  

 

루팡3세 주제곡

 

어떤가요? 비교하여 들어보니 비슷한 부분이 들리시나요?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꾸리스마스의 17초부터 27초사이 그리고 루팡3세 주제곡의 3초부터 15초까지 입니다. 저는 처음 딱 두 곡을 비교하여 들었을때 저 부분 만큼은 확실히 흡사하다는 느낌이였습니다. 논란이 일어날만 하다는 생각이..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현재 크레용팝 소속사측은 꾸리스마스의 작곡가에게 연락을 시도하고 있는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솔직히 표절이 확정되는것은 법적인 잣대로 그 기준을 나누기에 우리같은 일반 사람들의 귀에 비슷하네~ 똑같은것 같네~ 라고 들린다고 해서 표절이 맞다 아니다를 정확히 판가름 할수는 없습니다. 그저 안타까운건 가수들 본인의 의도가 아닌 작곡가의 곡을 받아 노래를 불러 표절시비에 논란이 일어나게 되면 그 비난은 모두 가수가 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빠빠빠 활동때도 노이즈 마케팅 논란이 일었을정도로 여러 말들이 많았던 크레용팝. 이번 꾸리스마스 활동은 더 이상의 논란이 없이 무사히 즐거운 크리스마스 시즌 활동을 하게 되길 바래봅니다.